윈도우10에서 애플뮤직 듣는 방법 모음

2021. 11. 28. 17:14 / 서기랑

 애플 뮤직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애플 제품 외에도 일반 컴퓨터(pc)에서도 재생이 가능한데 방법은 상당히 다양하게 있으니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윈도우10에서 애플뮤직 듣기

1. 애플 뮤직 홈페이지.

 가장 무난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애플 뮤직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면 PC에서도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기기를 가리지 않는 공통적인 방법이다.)

 

2. 아이튠즈.

 PC용 아이튠즈에서도 애플 뮤직의 재생이 가능하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페이지

 

 아이튠즈에서 Apple ID 로그인.

 왼쪽 상단 메뉴에서 [음악]을 선택한 뒤 중간 메뉴 중 [For You]를 클릭.

 애플 뮤직을 사용중이 아니라면 구독을 통해 사용을 시작하면 되며 이미 사용 중이라면 음악을 찾아서 들으면 된다.

 (이미 사용 중이라면 보관함에서 음악 리스트를 찾을 수 있다.)

아이튠즈 화면

3. PC용 애플뮤직 프로그램.

 정식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GItHub에서 애플뮤직의 PC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PC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스트리밍을 하거나 아이튠즈를 통해 애플뮤직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공식도 아닌 비공식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애플 뮤직의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면 이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프로그램은 아래의 깃허브 페이지에 접속한 뒤 .exe 형태로 되어있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된다.

 애플 뮤직 일렉트론(github)

깃허브 다운로드 페이지

 아래는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화면이다.

PC용 애플 뮤직 프로그램

 

그 외 내용

 간단하게 음악을 듣고자 한다면 애플 뮤직 홈페이지, 웹에서 스트리밍을 사용하는 것이 싫다면 아이튠즈나 PC용 애플뮤직 둘 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되는데 아이튠즈나 PC용 애플뮤직 둘 다 크게 차이는 없으니 취향에 따라 설치 후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