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기동전사 건담 F91 엔딩곡 - ETERNAL WIND

2017. 9. 11. 17:12 / 서기랑

 ▷ 기동전사 건담 F91?

 기동전사 검담 시리즈 중 하나로 TV판 애니메이션이 아닌 극장판으로 제작되었다.

 건담 F91의 구도는 퍼스트 건담의 오마쥬라고 볼 수 있는데 평범한 학생이 건담에 타게 되고, 라이벌과의 구도나 히로인이 주인공과 라이벌 사이에 놓인다는 점 등이 완벽한 매치를 이룬다.

 다만 그 전의 작품인 역습의 샤아의 스토리가 난해하다는 평이 많아 F91은 스토리를 복잡하지 않게 구성했지만 극장판으로 제작되다 보니 2시간에 스토리를 억지로 욱여넣어 오히려 역습의 샤아보다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원판의 평이 이렇다 보니 극장판 이후에 TV판을 제작할 계획이었지만 결국 무산되었고 토미노 감독의 건담 시리즈 중 가장 빛을 보지 못한 시리즈가 되었다.

 (크로스본 건담은 F91과 연관은 있지만 어디까지나 후속 편이라 제외)


 ▷ 엔딩곡 - ETERNAL WIND

  잔잔하고 서정적인 곡으로 모리구치 히로코가 불렀으며 역대 건담 OST를 논할 때 빠지지 않는 명곡이다.

 원래는 F91의 엔딩곡은 '그대를 바라보며'였고 'ETERNAL WIND'는 삽입곡이었지만 토미노 감독은 'ETERNAL WIND'가 더 괜찮다고 생각하고 엔딩곡을 변경했다.

 재미있는 점은 여러 가수들이 커버곡으로도 부르기도 했는데 누마쿠라 마나미는 아이돌 마스터 SP의 가나하 히비키의 성우 오디션장에서 이 노래를 불러 합격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