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실시간 채팅 차단한 사용자 해제하는 방법

2021. 11. 18. 19:17 / 서기랑

 유튜브의 실시간 채팅창에서 욕설이나 광고 등 이상한 채팅 하는 사용자는 채팅 내용이 보이지 않게 차단할 수 있다.

 하지만 채팅방에는 사용자의 차단만 가능할뿐 차단 해제에 대한 메뉴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실수로 엉뚱한 사용자를 차단했더라도 차단 해제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유튜브의 실시간 채팅에서 차단한 사용자는 구글 계정 관리 페이지를 통해 해제할 수 있다.

 

유튜브 실시간 채팅 차단한 사용자 해제하기

1. 구글 계정 관리 페이지 접속.

 우선 구글에 로그인을 한 뒤 오른쪽 상단의 구글 메뉴를 열고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구글 계정 관리

2. 사용자 및 공유.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왼쪽의 메뉴(화면이 작으면 위쪽)를 통해 [사용자 및 공유] 탭으로 이동 한 뒤 연락처 부분에 있는 [차단된 사용자]를 클릭하도록 하자.

차단된 사용자 이동

3. 사용자 차단 해제.

 차단된 사용자 목록이 나타나면 사용자 옆에 [X]를 클릭하는 것으로 차단을 해제할 수 있다.

차단된 사용자 해제

 참고로 스샷에서 A Google user라고 나타나는 것은 이미 계정 자체가 삭제된 사용자인듯 하며 계정이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사용자는 사용자의 이름이 나타난다.

 

그 외 내용

 유튜브의 실시간 채팅창 뿐만 아니라 행아웃 포토 지도 등 구글과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차단한 사용자는 모두 위의 방법으로 해제가 가능하니 구글과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잘못 차단한 사용자는 위의 방법으로 해제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