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자동완성 추천 단어 초기화 하는 방법

2021. 11. 14. 23:40 / 서기랑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등의 채팅을 하면 입력하는 부분에 추천되는 자동완성 단어나 문구들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자동완성 단어들은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추천하는 단어들이 나타나지만 채팅을 하다 보면 점점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단어들을 추천하게 되는데 추천하는 단어들이 뭔가 이상하다면 자동완성 기능을 초기화하여 기본 단어 추천으로 되돌리는 것은 어떨까 한다.

 

자동완성 추천 단어 초기화 하기

1. 키보드 앱 설정 실행.

 자동완성과 관련된 기능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앱에서 할 수 있다.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앱과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설정을 실행하는 방법은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은 스마트폰 설정에서 일반 부분을 잘 찾아보면 실행이 가능하다.

 (설정에서는 검색도 가능하니 검색이 더 빠를 수 있다.)

스마트폰 일반 설정

 갤럭시 시리즈를 예로 들어보면 아래와 같다.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혹은

 [설정 -> 일반 -> 삼성 키보드 설정]

언어 및 키보드 선택

 ※ 설정 외에도 카카오톡 같이 키보드 입력이 가능한 채팅 창에서 키보드 화면이 나타나면 [톱니 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바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쩌면 이 방법이 더 편할수도 있다.)

입력 창에서 키보드 설정 이동

2. 키보드 초기화.

 키보드 앱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초기화 메뉴를 찾아서 터치하도록 하자.

키보드 앱 설정 초기화

3. 개인 데이터 삭제.

 초기화 메뉴는 키보드 앱의 설정을 초기화하는 메뉴와 개인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메뉴가 있다.

 자동완성 추천 단어는 개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개인 데이터를 삭제하여 초기화를 진행하면 된다.

 

그 외 내용

 자동완성 기능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키보드 설정에서 스마트 입력 부분의 설정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추천 문구나 자주 사용하는 문구와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