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차단 우회 접속 방법

2021. 11. 9. 21:23 / 서기랑

 학교나 직장 등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의 로그인을 막은 경우는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 이런 경우 카카오톡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VPN이나 프록시 서버를 통해 우회 접속을 해야 한다.

 

 하지만 VPN은 보통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 하기도 하고 프로그램 실행 자체를 막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카카오톡에서 바로 설정이 가능한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지 않을까 한다.

 

카카오톡 로그인 차단 우회 접속 하기

1. 프록시 서버 정보 확인.

 프록시 서버는 유료 서버와 무료 서버가 있다.

 유료 서버는 돈이 들어가는 만큼 당연히 접속도 원활하고 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무료 서버는 접속이 아예안되는 서버도 많으며 접속이 되는 서버라고 하더라도 한 번에 안돼서 몇 번씩 로그인을 시도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말 그대로 무료라는 것이 장점이다.

 (가능하다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가장 편할 수도 있다.)

 

 편하게 우회 하고자 한다면 유료 서버를 사용하면 되고, 조금 귀찮은 것을 감수할 수 있다면 무료 서버를 사용해도 된다.

 유료 서버나 무료 서버 모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유료 서버의 경우 프록시 나라 정도가 무난하지 않을까 하며 무료 서버는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리스트에서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

 nntime.com

 freeprocylists.net

 free-proxy.cz

2. 방화벽에서 카카오톡 앱 허용 설정.

 카카오톡에서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려면 윈도우 방화벽에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접속하기 전에 먼저 방화벽에서 카카오톡을 허용하도록 설정을 추가해야 한다.

 

 우선 시작에서 [windows 방화벽에서 앱 허용]을 검색하고 실행하도록 하자.

 앱 허용 창이 나타나면 [다른 앱 허용] 버튼을 클릭하고 카카오톡의 실행파일을 추가하도록 하자.

3. 카카오톡 설정.

 프록시 서버의 IP와 포트를 확인하고 방화벽에 카카오톡을 추가했다면 이제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4. 프록시 서버 정보 입력.

 설정 창이 나타나면 [고급]으로 이동한 뒤 [HTTP 프록시 서버 사용]을 체크하고 확인한 프록시 서버 IP와 포트를 입력하면 된다.

5. 로그인.

 프록시 서버의 정보를 입력했다면 이제 카카오톡에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유료 서버라면 보통 문제없이 무난하게 접속될 것이며 무료 서버라면 모든 정보를 정상적으로 입력했더라도 로그인이 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스샷에서 사용한 서버는 일단 접속되는 서버임을 확인했다.)

 이런 경우 해당 무료 서버 자체가 카카오톡에 접속이 안 되는 것일 수도 있고 단순히 접속이 원활하지 못해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다.

 이를 구분할 수는 없기 때문에 로그인을 여러 번 시도하면서 확인해야 하는데 비밀번호를 일일이 입력하면서 확인하기 귀찮다면 비밀번호가 맞거나 틀리거나 신경 쓰지 말고 아무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빠르게 로그인 시도를 하도록 하자.

 만약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비밀번호가 틀렸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해당 서버는 접속이 가능한 서버인 것이 확인이 가능하니 해당 서버에서 접속이 될 때까지 접속을 시도하면 된다.

 

그 외 내용

- 학교나 회사 등 카카오톡의 사용을 막았다면 당연히 이유가 있어서 막았을 것이다.

 때문에 프록시를 통해 억지로 사용하다가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로 인한 문제가 발생했을때 감당이 되면 사용하고 그렇지 않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 카카오톡의 로그인이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 자체가 실행되지 않는 것이라면 내부에서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에 의해서 차단된 것일 수도 있다.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 중에는 실행파일 명을 기준으로 차단하는 단순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카카오톡의 실행 파일명을 변경하고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