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파일 삭제 확인 메시지 설정 방법

2021. 11. 5. 22:22 / 서기랑

 윈도우11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이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시겠습니까?"와 같은 확인 메시지 없이 바로 휴지통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어차피 삭제한 파일은 휴지통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다시 복구하면 되긴 하지만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으면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아 이를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용자도 많지 않을까 한다.

 

윈도우11 파일 삭제 확인 메시지 창 설정 하기

1. 휴지통 속성 실행.

 파일 삭제 확인 메시지 설정은 윈도우10과 별반 다르지 않다.

 우선 바탕화면에 있는 휴지통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속성]을 실행하도록 하자.

2. 삭제 확인 속성 설정.

 휴지통 속성 창이 나타나면 하단 부분에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 부분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3. 삭제 메시지 확인.

 설정이 끝났다면 파일 하나를 삭제해보도록 하자.

 휴지통으로 바로 이동되는 것이 아니라 삭제할 것인지 물어보는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내용

 편의를 위해 삭제 메시지에 대한 기본설정을 변경한 것이겠지만 파일 삭제는 [Delete] 키만 눌러도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실수로 삭제하는 경우도 많고 파일이 삭제됐지만 삭제되었는지 모르는 경우도 많다.

 특히 일반 데스크탑 PC 보다는 키보드가 불편한 노트북을 사용할 때 이러한 실수가 많이 발생하는데 이 때문에 해당 설정은 기본적으로 활성화해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실수로 파일을 삭제해서 휴지통에 있는데 그걸 모르고 휴지통을 비웠다고 상상해보면 단순하긴 해도 얼마나 중요한 설정인지 알 수 있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