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기본 사용 브라우저 변경하는 방법

2021. 10. 27. 19:31 / 서기랑

 윈도우11의 기본 브라우저는 엣지로 되어있다.

 엣지 자체도 괜찮은 브라우저이긴 하지만 크롬이나 파이어 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의 사용이 익숙하고 선호한다면 기본 브라우저는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한데 윈도우11의 기본 앱 변경 방법은 윈도우10과 비교하면 조금 더 귀찮아지긴 했지만 기본적으로 크게 달라지진 않았다.

 

기본 브라우저 변경하기

1. 기본 앱 실행.

 시작에서 [기본 앱]을 검색하고 실행하도록 하자.

2. 앱 선택.

 기본 앱 창이 나타나면 엣지 혹은 크롬 등 기본 브라우저로 사용하고자 하는 브라우저 앱을 찾아 클릭하도록 하자.

 못 찾겠다면 검색도 가능하니 검색을 이용해도 되며 어떠한 브라우저를 선택하더라도 어차피 설정에서 변경하면 되기 때문에 브라우저 앱이 보인다면 그냥 아무거나 클릭하면 된다.

 

3. 파일 링크 유형 설정 변경.

 브라우저 앱을 클릭하면 현제 관련 확장자 별로 연결되어있는 앱을 확인할 수 있다.

 기본은 엣지로 되어있을 텐데 엣지로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전부 크롬으로 변경하도록 하자.

 (엣지 외에 다른 앱으로 설정된 확장자는 변경하지 말자.)

 

그 외 내용

- 윈도우10이라면 브라우저와 관련된 부분은 한 번에 변경이 가능했지만 어째서인지 윈도우11부터는 그런 부분이 사라졌다.

 향후에 패치로 인하여 변경되는 부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지금으로서는 귀찮더라도 앱으로 이동하여 확장자 별로 모두 변경하는 방법밖에 없는듯하다.

 

- 기본 앱을 변경하더라도 시작의 검색을 통해서 실행되는 브라우저는 엣지로 고정되어있다.

 이부분은 윈도우 내에서는 따로 설정을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변경을 원한다면 EdgeDeflecto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