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흑철 드라코,위믹스 코인으로 교환하는 방법

2021. 10. 13. 18:24 / 서기랑

 미르4의 글로벌 버전에서는 흑철을 드라코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렇게 교환한 코인은 위믹스 월렛이라는 가상화폐 지갑에 보관을 하거나 DEX라는 거래소를 통해서 위믹스 크레딧으로 거래를 하고 또 위믹스 코인으로 전환하여 빗썸 거래소의 지갑으로 전송이 가능하다.

 

위믹스 ID 만들기

 흑철을 드라코 코인으로 교환하기 위해서는 위믹스 ID와 연결을 해야 하는데 위믹스 ID는 위믹스 월랫에 가입하면서 만들 수 있다.

 

1. 위믹스 월렛 설치.

 위믹스 월렛은 스마트폰 앱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위믹스 월렛을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2. 위믹스 월렛 가입.

 월렛은 구글이나 애플, 페이스북, 위쳇의 아이디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과정은 약관 동의 위믹스 월렛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위믹스 월렛 구글 아이디

 

흑철 드라코 교환하기

1. DRACO 거래소 실행.

 위믹스 ID를 만들었다면 이제 미르4의 캐릭터와 ID를 연결하고 흑철을 드라코 코인으로 교환해보도록 하자.

 

 미르4의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거래소 -> DRACO]를 클릭하도록 하자.

 (흑철 교환은 캐릭터 레벨 40 이상부터 가능하다.)

드라코 거래소

2. 위믹스 ID 연결.

 DRACO 제련소 화면이 나타나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고 위믹스 ID를 연결하도록 하자.

 위믹스 ID는 위믹스 월렛에 가입할 때의 ID로 구글 계정을 통해 가입했다면 구글 계정을 입력하면 된다.

아이디 연결

3. 흑철 교환하기.

 ID 연결을 했다면 이제 흑철을 드라코 코인으로 교환하도록 하자.

 교환은 [제련하기]를 클릭하고 위믹스 아디를 선택, Confirm passwords 화면이 나타나면 위믹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때 비밀번호는 처음 가입할때 사용한 구글 계정의 비밀번호가 아닌 가입 과정에서 생성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흑철 제련

4. 교환 확인하기.

 교환이 완료되면 미르4의 DRACO제련소에서 보유 DRACO가 생긴것을 볼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위믹스 월렛에서도 드라코 코인을 확인할 수 있다.

드라코 코인 확인

 

그 외 내용

- 드라코 코인은 위믹스 월렛의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한데 드라코 코인을 팔게되면 위믹스 크레딧을 받을 수 있으며 위믹스 크레딧은 위믹스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 위믹스 코인은 빗썸 거래소에 상장되어있으니 현금화를 하고자 한다면 빗썸 거래소 지갑으로 전송한 뒤 원화 마켓에서 현금화를 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

 

- 흑철을 현금화 한다고 가정했을때 대략적인 과정은 아래와 같다.

[흑철 -> 드라코 -> 위믹스 크레딧 -> 위믹스 -> 빗썸 위믹스 지갑 전송 -> 매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