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글로벌 서버 플레이 하는 방법

2021. 10. 7. 21:36 / 서기랑

 미르4의 글로벌 서버는 우리나라의 서버와는 다르게 흑철이라는 아이템을 가상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글로벌 서버를 플레이해보려는 사람도 많은데 우리나라에서는 기본적으로 글로벌 서버의 접속을 막아뒀기 때문에 글로벌 서버에 접속을 하려면 VPN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IP를 우회하여 접속해야 한다.

 

미르4 글로벌 서버 하는 법

1. VPN 사용.

 우리나라에서 접속 못하는 게임은 보통 VPN을 이용하여 접속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르4 글로벌 서버 역시 VPN을 사용하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접속하여 플레이가 가능하다.

 다만 모든 VPN이 다 접속되는 것은 아니고 무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ProtonVPN을 사용하면 되며 유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ExpressVPN이나 미꾸라지 VPN정도를 사용하면 될 것이다.

 (무료 VPN으로 먼저 플레이해보고 할 만하다 싶으면 유료 VPN을 결제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ProtonVPN 다운로드 페이지

 

2. VPN 연결.

 VPN을 실행했다면 연결하여 IP를 우회하도록 하자.

 여기서는 ProtonVPN을 기준으로 연결을 시도해봤는데 Japan에서 접속하면 무난하게 연결이 가능했다.

 (가장 덜 붐비는 곳에 접속하는 것이 좋다.)

protonVPN 프로그램 화면

3. 미르4 글로벌 사이트 접속.

 VPN에 정상적으로 연결했다면 이제 글로벌 서버에 접속하도록 하자.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타난다면 일단 반은 성공이다.)

 미르4 글로벌 사이트

 

4. 게임 다운로드와 설치.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나타났다면 게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도록 하자.

미르4 글로벌 홈페이지

 설치는 일반적인 게임 설치와 별다른 차이점은 없다.

 (설치 언어는 한글로 변경이 가능하다.)

게임 설치 화면

5. 게임 패치.

 설치가 완료되면 런처를 실행하도록 하자.

 [Insatall] 버튼을 클릭하면 패치가 진행될 것이다.

미르4 런처 패치

 이후 패치가 진행되고 게임을 실행하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업데이트까지 완료되면 로그인을 하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미르4 게임 패치
게임 로그인

 게임은 처음 접속하면 글로벌 버전 답게 영어로 나오지만 옵션을 통해서 한글로 변경이 가능하다.

미르4 글로벌 플레이 화면

 

그 외 내용

- PC버전 기준으로 설명을 했지만 스마트폰도 크게 다르지 않다.

 VPN 앱을 받고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앱을 설치하고 플레이하면 된다.

 (위에서 소개한 VPN이 앱으로도 있다.)

 

- 무료 VPN을 사용했을 경우 핑은 100 정도로 초반 부분을 진행하는 데는 크게 문제 되지는 않았다.

 다만 혼자서 퀘스트를 깨는 데에 문제가 없는 것이지 PVP가 있는 게임인 만큼 PVP에서는 핑이 문제가 될지도 모르겠다.

 

- 흑철은 40 레벨부터 채집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경쟁도 심하고 방해하는 유저들도 많다고 한다.

 때문에 흑철을 캐서 용돈벌이를 해볼까 하고 쉽게 생각했다면 의외로 흑철은 얼마 구하지도 못하고 시간만 낭비할 수도 있다.

 때문에 재미가 아닌 단순히 가상화폐만 생각하고 시작하는 것이라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다.

 

- VPN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 경우 계정 정지를 당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계정 정지 기준은 계정의 접속 지역이 자주 변경된다던가 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정확한 기준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