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1년 10월 무료 게임 소식

2021. 9. 30. 16:15 / 서기랑

 이번 달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됐는데 PS4의 무료 게임은 PGA 투어 2K21, 캐슬바니아 레퀴엠이며 PS5의 무료 게임은 헬 렛 루즈(HELL LET LOOSE)이다.

 다운로드 기간은 10월 5일 부터 11월 1일까지 이다.

 

 먼저 공개된 북미 PSN에서는 모탈컴뱃이 있어 실망한 유저들이 있었지만 우리나라 PSN은 캐슬바니아 레퀴엠으로 변경되어 배포되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반기는 분위기이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모탈컴뱃과 비교해서 반기는 분위기일 뿐 캐슬바니아 레퀴엠은 피의 윤회와 월하의 야상곡을 PS4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 말고는 크게 장점이 없는데 특히 월하의 야상곡의 경우 한글 패치가 존재하는 만큼 개인적으로 굳이 PS4에서 즐길 필요가 있는지도 조금 의문이 든다.

 (물론 한글 패치는 정식이 아니지만...)

 

 PGA 투어 2K21의 경우 스포츠 더군다나 골프 게임이다 보니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게임 자체는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으며 PS5의 헬 렛 루즈는 배틀필드 같은 대규모 멀티플레이 FPS 게임을 좋아한다면 상당히 괜찮은 게임이 되지 않을까 한다.

 

 결과적으로 이번 달 PSN 무료 게임도 지난 달과 비슷하게 한번 해볼까 싶지만 돈 주고 사긴 아까운 게임을 무료로 해볼 수 있는 그런 달이 된 거 같다.

 

PS Plus 2021년 10월 무료 게임

(2021년 10월 5일 부터 11월 1일 까지)

[PS4] PGA 투어 2K21

[PS4] 캐슬바니아 레퀴엠

[PS5] 헬 렛 루즈

PSN 2021년 10월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캐슬바니아 레퀴엠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 중에서도 명작으로 꼽는 피의 윤회와 월하의 야상곡을 PS4에서 플레이 가능하도록 만든 이식작이라고 보면 된다.

 (피의 윤회는 피씨엔진판, 월하의 야상곡은 PSP판을 이식)

 리메이크작은 아닌 단순한 이식작이기 때문에 크게 변경된 부분보다는 옛 추억을 살리는데 의의를 뒀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

캐슬바니아 레퀴엠

[PS4] PGA 투어 2K21

 스포츠 게임을 주로 제작하는 2K의 게임으로 시뮬레이션 골프게임이다.

 자신의 선수를 생성한 뒤 커리어를 쌓으며 프로 골퍼에게 도전할 수도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도 가능하다.

PGA 투어 2k21

[PS5] 헬 렛 루즈

 대규모 멀티플레이 전용 FPS 게임으로 최대 100명의 플레이어가 편을 나누어 플레이하게 된다.

 

 게임의 배경은 제2차 세계 대전으로 게임 배경 때문인지 현실성을 어느 정도 추구하는데 예를 들면 총알 한방에도 캐릭터가 쉽게 죽게 되며 총알의 개수가 표시되지 않거나 총알에 물리 법칙을 구현하여 거리나 타깃의 움직임을 계산하고 쏴야 하는 등의 현실성이 반영되어있다.

 때문에 헬 렛 루즈는 협동이 필요하며 가볍게 즐기기에는 힘든 게임이 될 수 있는데 반대로 생각하자면 이러한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꽤나 괜찮은 게임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한다.

헬 렛 루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