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방문 통계 내 IP 제외 설정 방법

2021. 9. 26. 21:41 / 서기랑

 인터넷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방문자 수의 통계를 확인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기본적인 방문 통계에는 자신이 방문한 횟수도 통계에 포함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정확한 통계를 보고자 한다면 내 IP는 통계에서 제외되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설정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다.

 

구글 애널리틱스 내 IP 통계에서 제외 하기

1. 필터 추가.

 애널리틱스 통계에서 내 IP를 제외하기 위해서는 필터를 추가해야 한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한 뒤 메뉴에서 [관리 -> 모든 필터]로 이동한 뒤 필터 관련 화면이 나타나면 [필터 추가]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구글 애널리틱스

2. 필터 정보 설정.

 필터 추가 화면이 나타나면 내 IP를 제외하기위해 아래의 정보들을 입력하거나 변경해야 한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스샷의 빨간 박스친 곳만 변경해주면 된다.)

- 파일
- 필터 이름 :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이름을 지정하면 된다.
- 필터 유형 : 사전 정의됨이 기본으로 ,[제외], [해당 IP 주소에서 유입된 트래픽], [일치] 를 선택해주면 된다.
- IP 주소 : 자신의 컴퓨터 IP를 입력하면 된다.
 (내 컴퓨터의 IP를 모르겠다면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내 IP 주소 정도만 검색해도 쉽게 알려준다.)
- 보기에 필터 적용 :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고 추가를 하여 선택한 보기쪽으로 이동하면된다.

필터 정보 입력

3. 추가 확인.

 필터의 추가가 완료됐다면 이제 필더에 등록한 아이피로 접속하는 조회수는 통계에 포함되지 않고 해당 필터에 포함되게 된다.

내 ip 제외 필터

 

그 외 내용

-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통신사의 아이피는 주기적으로 변경이 된다.

 때문에 필터를 추가했다고 하더라도 한번씩 내 IP를 확인하고 변경이 됐다면 필터를 수정해줄 필요가 있다.

 

- 하루에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엄청나게 자주 접속하지 않는다면 통계 정보에 크게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니 굳이 해당 필터를 필수로 추가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한다.

 (어찌보면 자기 만족에 더 가까울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