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사운드 소리 안 나오는 문제 해결 방법

2021. 9. 25. 21:01 / 서기랑

 녹스를 통해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를 하려고 보면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평소 사운드와 관련된 문제가 전혀 없었고 녹스에서만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녹스의 자동 인식이 잘못된 사운드 드라이버를 인식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사운드 드라이버를 선택해주는 것이 좋다.

 

소리가 안 나오는 경우

1. 녹스 시스템 설정 실행.

 녹스의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는 녹스 시스템 설정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녹스 창 상단에 톱니 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시스템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2. 스피커 직접 선택.

 시스템설정 창이 나타나면 [사운드 설정]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보통 설정은 자동 인식으로 되어있지만 소리가 나지 않는 다면 자동 인식이 잘못된 사운드 드라이버를 인식해서 그런 것 일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사용자가 정상적인 사운드 드라이버로 직접 선택하고 설정 저장을 해주면 된다.

 여기서는 스피커(Reltek High Definition Audio)로 선택했지만 이는 컴퓨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어떤 것이 본인의 사운드 드라이버인지 잘 모르겠다면 하나하나 선택하면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그래도 대충 명칭을 보면 감이 오지 않을까 한다.)

 

그 외 내용

 사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여 위 방법대로 진행하면 녹스에서 소리가 잘 나오지 않을까 한다.

 다만 위의 설정을 해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면 녹스의 안드로이드 버전과도 문제가 된다는 말 도 있으니 멀티 실행을 통해 현재 녹스와 다른 버전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가진 플레이어를 생성하여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볼 필요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