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라이브러리 목록에서 게임 숨기는 방법

2021. 9. 23. 21:42 / 서기랑

 스팀에서 구매하거나 플레이하는 게임들은 설정에 따라 친구나 다른 사람에게 공개할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어떤 게임을 구매했는지 어떤 게임을 플레이했는지 등의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 아무래도 조금 꺼려진다면 설정을 변경하여 숨길 수도 있는데 숨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게임 숨기기

1. 라이브러리에서 게임 숨기기.

 단순히 기본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이 보이지 않도록 숨기고 싶다면 라이브러리에서 숨기고 싶은 게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를 열고 [관리 -> 이 게임 숨기기]를 클릭하면 된다.

 반대로 숨긴 게임을 다시 보이게 하고 싶다면 스팀 최상단의 메뉴 중 [보기 -> 숨겨진 게임]으로 이동한 뒤 숨김 게임 목록이 나타나면 [관리 -> 숨김 목록에서 제거]를 클릭하면 된다.

 (해당 게임 페이지로 이동하여 취소해도 된다.)

 

2. 프로필 설정에서 숨기기.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숨겨도 친구가 내 프로필의 게임 세부 정보를 확인하면 숨긴 게임도 보이게 되어있다.

 때문에 프로필에서도 게임을 보이지 않게 하고 싶다면 프로필의 공개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우선 스팀 상단 메뉴에서 자신의 계정명을 클릭하고 [프로필 편집]을 클릭하도록 하자.

 프로필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공개 설정]으로 이동한 뒤 게임 세부 정보를 [비공개]로 변경하도록 하자.

 설정을 변경하면 이제 내 스팀 계정의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 목록은 아무도 확인하지 못하게 된다.

3. 현재 게임 상태 숨기기.

 라이브러리 목록의 게임이 아닌 현재 게임 플레이 상황을 숨기고 싶다면 스팀의 상태를 오프라인으로 변경하면 된다.

 (스팀에 접속했을 때 귀찮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방법을 선호하지 않을까 한다.)

 

 오프라인 변경 방법은 스팀 오른쪽 하단의 친구 및 채팅을 클릭.

 채팅창이 나타나면 자신의 스팀 아이디 옆의 [∨]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오프라인]으로 상태를 변경하면 된다.

 

그 외 내용

 이 외에도 자신의 계정에서 라이브러리 목록의 게임을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계정에서 삭제하는 것은 구매한 게임을 버리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니 굳이 숨기겠다는 이유로 삭제하는 것은 고민을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며 구매한 게임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하기 싫다면 1번과 2번의 방법을 모두 적용하여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하는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