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 URL(인터넷 주소) 만드는 사이트 모음

2021. 9. 10. 21:36 / 서기랑

 가족이나 친구 지인등에게 특정 인터넷 사이트의 URL을 전달하는 일은 자주 있을 것이다.

 보통 이런 경우 URL을 그냥 복사해서 전달하면 되지만 너무 길면 보기에도 불편하고 간혹 직접 입력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때 상당히 불편해 질 수 있는데 이런 경우를 방지하고자 한다면 URL을 단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긴 인터넷 주소를 짧게 변경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단축 URL 만드는 사이트 모음

1. tinyurl.com

 회원 가입없이 간단하게 단축 URL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이다.

nbsp;단축하고 싶은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고 기본으로 지정되는 주소 외에 원하는 주소를 직접 지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단축 주소를 외우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tinyurl.com 홈페이지

tinyurl

2. muz.so

 회원 가입없이 간단하게 단축 URL 주소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로 한글로 되어있다.

 단축 주소를 만드는 방법은 tinyurl.com과 비슷하며 해당 사이트는 특이하게도 단축된 주소의 원본 주소를 풀어서 보여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만 현재는 사용이 안되는듯 하다.)

 moz.so 홈페이지

muz

3. url.kr

 위 두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회원 가입이 필요없는 사이트로 사이트 이름에 kr이 붙어있듯이 한글로 된 사이트이다.

 단축 URL을 생성하면서 동시에 QR코드까지 만들어 주며 생성된 주소 뒤에 *을 붙이면 간단한 통계도 를 볼 수 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단축되는 주소는 자동으로 지정이 된다는 점 정도가 아닐까 한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원하는 주소를 만들어주는듯하다.)

 url.kr 홈페이지

urlkr

4. bitly.com

 단축 URL을 만들때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지만 뒤에 소개한 이유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기 때문으로 회원 가입은 무료와 유료로 나눠지며 무료 회원의 경우에는 1000개 까지의 단축 URL을 생성할 수 있다.

 간단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1, 2, 3번에서 소개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이러한 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생성한 단축 URL의 이용 통계를 볼 수 있다는 점으로 단순히 주소의 공유가 아닌 해당 주소로 접속하는 사용자들의 통계정보를 보고자 한다면 해당 사이트를 통해 단축 URL을 생성하는 것이 좋다.

 bitly.com 홈페이지

bitly

 

그 외 내용

- 이 외에도 단축 URL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는 굉장히 많이 있지만 쓸만한 사이트 한 두 군데만 알면 굳이 수많은 사이트는 알 필요가 없으니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 정도면 무난하게 단축 URL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한다.

 

- 다른사람이 만든 단축 URL의 원본 주소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서 단축 URL의 원본 주소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단축 URL 원본 주소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