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Safe Transaction 자동 실행 해제 방법

2021. 8. 26. 21:26 / 서기랑

 증권사의 HTS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은행 관련 사이트의 이용하다 보면 AhnLab Safe Transaction(안랩 세이프 트랜잭션)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다.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네트워크 침입 차단 탐지나 유해 사이트 접근 차단 등 컴퓨터의 보안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보면 되는데 보통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그러하듯이 멀쩡한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의 접속에도 알림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불편한 점도 많다.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 자동 실행 해제하기

1. 환경 설정 실행.

 HTS나 은행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컴퓨터가 실행될때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도록 해두는 것만으로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는데 자동 실행과 관련된 설정은 환경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우선 작업표시줄 트레이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방패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열고 [환경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작업표시줄 트레이 아이콘

2. 시작 유형 변경.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나면 시작 유형 부분의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자.

 기본 설정은 자동 실행으로 되어있으며 AhnLab Safe Transaction이 필요할 때만 실행되고 그 외에는 자동으로 종료되길 원한다면 [자동 시작 안 함(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프로그램 시작 유형

 시작 유형을 변경하면 확인 창이 나타나는데 유형 변경 동의에 체크하고 예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변경 최종 확인

 

그 외 내용

 컴퓨터 사용에 불편함이 없다면 자동 실행되는 것을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다.

 아니면 사용에 불편함은 있지만 종료하는 것 자체가 뭔가 불안하다면 환경 설정의 기타 부분에서 알림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