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설치 없이 hwp 파일 여는 방법

2021. 8. 25. 21:25 / 서기랑

 hwp 파일은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 파일로 기본적으로는 한글에서 열 수 있다.

 하지만 한글은 무료 프로그램이 아닌 데다가 사용을 위해서는 설치를 해야 하는데 평소 한글을 사용할 일이 많은 컴퓨터라면 구매 후 설치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그렇지 않고 간단한 편집만 필요한 상황이라면 요즘에는 한글을 설치하지 않아도 hwp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으니 해당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이용하여 파일을 여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한글 설치 없이 hwp 파일 열기

1. 폴라리스 오피스 웹.

 무료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폴라리스 오피스는 온라인 웹 버전도 존재한다.

 웹 버전의 장점이라면 인터넷만 된다면 설치 없이 웹 상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폴라리스 오피스는 hwp로 만들어진 한글 파일도 열 수 있기 때문에 hwp 파일의 간단한 편집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폴라리스 오피스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hwp 파일을 가장 편하게 열 수 있는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파일을 여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 한 뒤 잠시 기다리면 [문서를 여기로 끌어 놓아 주세요]라는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에 파일을 열기만 하면 된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 사이트

폴라리스

 

2. 말랑말랑 한컴 스페이스.

 한글을 개발한 한컴오피스에서 운영하는 웹 사이트이다.

 제조사 답게 아마도 웹에서 hwp 파일을 열고 작업할 때 가장 적합한 사이트가 아닐까 하는데 폴라리스 오피스 웹 다음으로 소개한 이유는 가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가입은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계정으로도 가능하다.

 말랑 말랑 한컴 스페이스 사이트

말랑말랑 한컴

 

3.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 오피스를 통해서도 한글 파일을 열 수 있다.

 네이버 아이디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입과 로그인에 대한 장벽은 낮은 편이긴 하지만 한글 파일을 열었을 때 서식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평소 네이버 오피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위의 두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네이버 오피스 사이트

네이버

 

그 외 내용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 외에도 넷피스 등 온라인에서 hwp 파일을 열 수 있는 방법은 더 있지만 폴라리스 오피스 웹과 말랑말랑 한글 스페이스를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