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 방법

2017. 9. 5. 19:46 / 서기랑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모바일 게임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도 많아졌다.

 특히 게임이 재미있으면 일반 컴퓨터나 콘솔 게임처럼 오래 붙잡고 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런 경우 휴대폰보다 컴퓨터로 편하게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물론 어떤 모바일 게임이냐에 따라서 휴대폰이 편할 수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컴퓨터 마우스로 하는 게 편하고 이런 편의성을 떠나서도 여러 가지 장점(큰 화면으로 플레이, 영상을 보면서 플레이 등등)이 있기 때문에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하는 방법을 찾게 된다.


 컴퓨터로 모바일게임을 하기 위한 방법에는 '앱 플레이어'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행하는 방법과 가상머신을 이용해 직접 컴퓨터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모바일게임만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가상머신을 이용한 방법은 설치도 복잡하고 불편하기만 하고 앱 플레이어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 방법 -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는 홍보가 많이 되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며 고사양 모바일게임 외에는 대체적으로 구동이 잘되는 편이다.

 그 외에 포털에서 막힌 게임을 뚫기 위한 루팅 버전 블루스택도 존재한다.

 (물론 루팅 버전은 정식버전이 아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설정 값을 변경하려면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야 하거나 설정하는 툴을 따로 받아야 하며 결제를 하지 않고 사용하면 게임 중 갑자기 광고가 튀어나오는 등 불편한 점이 있다.

 블루스택 사이트 바로가기

블루스택 메인화면


 사이트에 접속하면 블루스택으로 실행 시 매끄럽게 즐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매주 소개해 주며 매달 가장 많이 실행된 게임도 소개해주고 있어 블루스택으로 모바일게임을 해보려 한다면 참고해두면 좋다.

 (많이 실행 했다는 건 그만큼 잘 실행된다는 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 방법 - 녹스 앱 플레이어

 녹스는 블루스택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중 창이나 체크 하나로 간편하게 루팅이 가능하며 그 외에 가상 위치, 메크로 등을 지원한다.

 따라서 여러 개의 모바일게임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따로 루팅 버전을 찾을 필요도 없는 등 블루스택보다 기능적으로 장점이 많다.


 하지만 블루스택보다 게임에 대한 호환성이 떨어져 본인이 하는 게임이 잘 된다면 문제없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면 다른 앱 플레이어에 비해 문제가 자주 발생할 수도 있다.

 녹스 사이트 바로가기

녹스 메인화면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 방법 - 미뮤 앱플레이어

 미뮤 역시 녹스와는 조금 다르지만 여러 가지 기능이 많은데 미뮤를 멀티로 구동하여 최대 9개까지 실행하여 다양한 게임을 실행할 수 있고 가상 키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CPU나 RAM의 사용량을 각 멀티 미뮤마다 따로 지정 할 수 있어서 고사양 모바일게임을 구동하는 미뮤와 저사양 모바일게임을 구동하는 미뮤의 자원 할당을 사용자가 어느 정도 컨트롤이 가능하다.


 다만 미뮤를 구동하는 중 비정상적으로 종료가 되면 미뮤를 다시 설치해야 하거나,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하면 가끔 갑자기 종료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미뮤 사이트 바로가기

미뮤 메인화면


그 외

 이 밖에도 윈드로이, 앤디 모모 티안티안 등의 앱 플레이어가 존재하는데 윈드로이를 제외하면 위 세 가지 앱 플레이어보다 인지도가 적어 따로 내용에 포함하지 않았지만,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이 하려는 모바일게임이 잘 구동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앱 플레이어로 실행해 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