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현재 사용하고 계신 AutoCAD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임시로 사용 하는 방법

2021. 8. 17. 21:00 / 서기랑

 오토캐드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현재 사용하고 계신 AutoCAD 라이센스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혹은 "오늘 이후로 AutoCAD 제품 사용이 중단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메시지 무시하고 사용 하기

 일단 해당 창과 메시지가 나타났다면 라이선스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면 되는데 그렇다고 오토캐드를 당장 사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Alt + F4]를 눌려 관련 창만 종료해주면 사용이 가능하다.

오토캐드 라이선스 문제

 

라이선스 메시지 나타나지 않게 하기

 해당 창과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오토데스크 홈페이지를 보면 다시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하라고 나온다.

 하지만 일반 프로그램도 아니고 오토캐드를 다시 설치하는 것은 꽤나 시간이 걸리고 귀찮기 때문에 해당 메시지만 나타나지 않게 한다면 그냥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메시지를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message_router] 파일의 이름만 살짝 바꿔주면 된다.

 (파일이나 경로가 보이지 않는다면 숨김파일 보기를 설정하고 찾아보도록 하자.)

c:\ProgramData\Autodesk\Genuine Service

 

그 외 내용

 어찌됐건 불법 제품 사용 중 해당 메시지가 나타났다면 그냥 속 편하게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오토캐드의 비용이 부담된다면 저렴한 다른 캐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그렇지 않고 정품 사용중에 해당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이라면 어찌 됐건 홈페이지에서의 해결 방법은 재설치라고 나와있으니 그냥 위의 방법으로 메시지만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