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바이러스가 감지됨 파일 다운로드 방법

2021. 8. 16. 21:21 / 서기랑

 엣지로 인터넷을 하면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간혹 바이러스가 감지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파일의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다운로드 하려는 파일이 컴퓨터에 문제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어 다운로드 자체를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며 다운로드를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다운로드를 해야 한다면 윈도우 디펜더의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바이러스가 감지된 파일 다운로드 하기

1. 윈도우 디펜더 실행.

 엣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고하는데 발생하는 문제라서 엣지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윈도우 디펜더 같은 백신에서 위협을 감지하고 파일의 다운로드를 막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파일들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디펜더의 설정을 변경해줘야 한다.

 

 우선 시작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검색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wo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순으로 실행해도 된다.)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Windows 보안 창이 나타나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부분에 있는 [설정 관리]를 클릭하도록 하자.

3. 실시간 보호 끄기.

 위협 방지 화면이 나타나면 [실시간 보호]를 끔으로 변경하도록 하자.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위협이 되는 파일인지 확인하는 기능은 바로 이 실시간 검사 기능이라고 보면 되며 실시간 검사 기능을 끔으로써 바이러스가 감지된 파일도 다운로드가 가능해진다.

 

그 외 내용

 엣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윈도우 디펜스에서 바이러스가 있는 파일로 의심하고 파일의 다운로드를 막는다면 되도록 해당 파일은 다운로드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는 개인적으로 신뢰가 가는 파일이라고 하더라도 모르는 사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굳이 다운로드하겠다면 최악의 경우 포맷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중요자료는 따로 관리해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물론 생각 외로 아무 문제없는 경우가 많지만 대비해서 나쁠 것이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