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방법 모음

2021. 8. 7. 21:49 / 서기랑

 윈도우10의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은 보통 설정한 해상도에 다라 크기가 달라진다.

 하지만 요즘에는 해상도가 점점 높아져서 기존에 설정된 아이콘 크기가 너무 작아 보이는 경우도 많고 그와 반대로 바탕화면에 많은 아이콘을 배치하기 위해 크기가 더 작았으면 하고 생각하는 사용자들도 있을 텐데 윈도우10의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크기는 간단한 방법으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조절 하기

1. 보기 메뉴로 조절.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바탕화면의 보기 메뉴에서 지정되어있는 크기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다.

 바탕화면의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열고 [보기]에서 [큰 아이콘, 중간 아이콘, 작은 아이콘] 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아이콘의 크기가 변경된다.

2. 마우스 휠로 조절.

 바탕화면 메뉴로는 한정된 크기로 밖에 변경되지 않는다.

 때문에 아이콘을 더 크게 조절하거나 더 작게 조절하고자 한다면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하는 것이 좋다.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한번 클릭한 뒤에 [Ctrl]키를 누르고 휠을 위로 하면 아이콘의 크기가 커지고, 휠을 내리면 아이콘의 크기가 작아진다.

 (정확히는 단축키와 휠의 조합이라고 볼 수 있겠다.)

3. 단축키로 조절.

 개인적으로는 마우스 휠을 이용한 조절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지만 마우스의 휠이 없거나, 휠이 고정난 경우 단축키 만으로 조절하는 방법도 있으니 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단축키로 조절하는 방법은 휠을 사용하는 방법과 같이 바탕화면의 빈공간을 한번 클릭한 뒤 [Ctrl + Shift +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아이콘의 크기는 숫자는 1이 가장 크고 숫자 크기가 커질수록 작아진다고 보면 된다.

 

그 외 내용

-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하다가 기본 크기를 조절하고자 한다면 바탕화면 메뉴의 크기에서 [보통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 휠을 이용해서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은 탐색기에서도 비슷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차이점이라면 탐색기의 경우 파일이나 아이콘의 크기 외에도 보이는 방식이 자세히나 내용 등으로 조절도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한다.

 

- 단축키를 통해 크기를 조절하다 보면 일시적으로 바탕화면 자체가 이상해지는 버그가 있다고 한다.

 일시적인 버그이니 당황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거나 재부팅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