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글꼴 서식 없이 기본으로 복사하는 방법

2021. 8. 5. 22:12 / 서기랑

 인터넷이나 문서 등의 내용을 복사하는 경우 보통은 [Ctrl + C]를 이용하여 복사를 하고 [Ctrl + V]로 붙여넣게 되는데 이렇게 복사하게 되면 글꼴이나 서식 등도 같이 복사가 된다.

 하지만 내용을 복사하다보면 서식 없이 내용의 복사만 필요한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복사한 내용을 먼저 메모장에 붙여넣은 뒤 다시 그 내용을 복사하여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는 식의 두 번 작업하기도 하지만 사실 붙여넣을때 다른 단축키를 사용하면 메모장을 이용하지 않아도 서식 없이 기본 상태로 내용을 바로 복사하여 붙여넣는 것이 가능하다.

 

글자 글꼴 서식 없이 복사하기

1. 공통적인 방법.

 인터넷이나 워드 등에서 대부분의 상황에서 공통적으로 사용가능한 방법으로 복사는 [Ctrl + C]로 복사를 하고 붙여넣을때 아래의 단축키를 사용하면 된다.

[Ctrl + Shift + V]

 

- [Ctrl + V]를 써서 붙여넣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

일반 붙여넣기

- [Ctrl + Shfit + V]를 써서 붙여넣는 경우 (서식 없이 복사)

서식없이 붙여넣기

 

2. 한글의 경우.

 한글의 경우에는 아래의 단축키를 사용하여 내용을 붙여넣으면 골라 붙이기 대화상자가 나타나고 [텍스트 문서]를 선택하면 된다.

[Ctrl + Alt + V]

한글 서식 없이 붙여넣기

 

그 외 내용

 서식 없이 복사를 하게 되면 그림이나 표 같은 글자 외의 다른 부분은 복사가 되지 않는다.

 때문에 그림이나 표도 같이 복사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따로 복사하거나 그냥 복사 후에 문서에 맞게 서식만 따로 복사하거나 수정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