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한글 변환 번역 방법 모음

2021. 8. 4. 23:59 / 서기랑

 pdf 문서를 한글로 번역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다.

 하지만 방법중에는 장소의 제약이나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한 방법도 있기 때문에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급하게 pdf 파일의 번역이 필요하다면 다음의 방법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pdf 한글 변환 번역 방법 모음

1. 번역사이트 이용.

 pdf 문서의 틀을 유지하면서 무난하고 편하게 번역하기 좋은 방법으로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이를 위한 사이트는 검색만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사이트는 onlinedoctranslator라는 사이트가 아닐까 한다.

 https://www.onlinedoctranslator.com/ko/translationform

 

 변환 방법은 보통 이런 종류의 사이트가 대부분 비슷한데 파일을 사이트에 업로드한 뒤 번역 과정을 거치고 다시 다운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 구글 번역기 사용하기.

 구글 번역기의 홈페이지에서는 단어나 문장 단위의 번역 외에도 파일을 업로드하여 번역을 할 수 있다.

 pdf 파일 역시 업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 pdf 파일의 번역이 가능하다.

 

 다만 구글 번역을 통한 번역은 텍스트 번역만 되고 기존의 틀이 망가지면서 그림도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틀을 유지한 상태에서 번역이 필요하다면 1번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 외

 위 두 방법은 특별한 제약 없이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 그 외에 다른 방법도 있다.

 우선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 중에는 pdf 를 번역해주는 확장 프로그램도 있으니 이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으며, MS 오피스 365를 사용하고 있다면 워드를 통해 pdf 파일을 열고 번역을 할 수도 있으니 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개인적으로는 MS 오피스 365가 있다면 워드를 통한 변환이 가장 안전하고 무난한 방법이 아닐까 하며 틀을 유지하면서 변환을 하고자 한다면 1번의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