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읽기 목록 없애기 설정 방법

2021. 8. 1. 23:09 / 서기랑

 크롬이 업데이트되면서 읽기 목록이라는 기능이 생겼다.

 하지만 읽기목록이읽기 목록이 생기면서 크롬은 북마크 부분을 건드리게 되었는데 기존에 북마크는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을 클릭하여 바로 추가하면 됐지만 읽기 목록이 생긴 뒤부터는 ☆을 클릭하면 북마크와 읽기 목록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나게 되어 북마크는 자주 사용하지만 읽기목록은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은 약간의 불편함이 생겼다고 볼 수 있겠다.

 

크롬 읽기목록 없애기

1. 실험실 접속.

 아직 정식으로 추가한 기능이 아닌 것인지 읽기 목록과 관련된 설정은 크롬의 실험실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주소를 입력하여 크롬의 실험실을 실행하도록 하자.

 chrome://flags/

2. 기능 검색.

 실험실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의 검색 부분에 [Reading List]를 검색하도록 하자.

 (그냥 목록에서 찾아도 되지만 실험실 기능이 많으니 아무래도 검색이 편할 것이다.)

3. 읽기목록 끄기.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Reading List의 설정을 [Disabled]로 변경하여 비활성화하고 하단에 [Relaunch]를 클릭하여 설정을 반영하도록 하자.

 설정을 반영하면 읽기목록과 관련된 설정을 끄고 이제 예전처럼 사용이 가능해진다.

 

 

그 외 내용

 읽기 목록은 사용하기에 따라서 즐겨찾기보다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기능이다.

 때문에 많이 불편하지 않다면 굳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는 것보다 잘 활용해보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