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도구로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

2021. 7. 19. 19:54 / 서기랑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은 특정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크롬 같은 웹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운로드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은 악성코드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고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에 따라서 사용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점들이 단점이 될 수 있는데 웹 브라우저의 종류에 상관없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면 조금 번거롭긴 해도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으니 사이트 이용이나 확장 프로그램의 사용이 싫다면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개발자 도구로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하기

1. 저장할 사진으로 이동.

 우선 인스타그램에 접속한 뒤 다운로드하여 저장하고 싶은 사진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2. 개발자 도구 네트워크.

 사진으로 이동했다면 [F12]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열고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

3. 네트워크 활동 새로고침.

 사진에 이동한 상태라면 이미 내용을 읽어왔기 때문에 네트워크 활동에는 별다른 정보가 나타나지 않는다.

 [Ctrl + R]을 누르면 캐시를 초기화하고 페이지 정보를 새로고침하면서 여러 가지 파일들의 기록이 나타날 것이다.

캐시 새로고침

4. 사진 확인.

 파일이 나타나면 파일들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파일을 클릭하면 미리 보기 화면이 나타나는데 보통은 jpg 형태로 되어있는 파일들을 확인해 보면 되며 파일을 찾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사진 저장

 

그 외 내용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은 꽤나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다.

 하지만 한 번 해보면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으며 무엇보다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안전하게 사용가능한 방법이라는 점이 장점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