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창 이동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실행 중인 프로그램 창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보통은 창이 최소화 되어 보이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창을 다시 활성화하면 되지만 간혹 창이 모니터 화면 밖으로 이동되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아무리 창을 활성화해도 화면에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다음의 방법을 이용하여 창을 화면 안으로 이동시켜야 한다.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창 이동하기
1. 전체 화면으로 변경 후 이동.
프로그램 창이 모니터의 화면 밖으로 이동됐을 때 모든 윈도우에서 공통적으로 해결 가능한 방법은 창을 전체 화면으로 만들고 이동시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창의 위치가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전체화면전체 화면 전환을 하면 자동으로 창이 모니터를 안으로 이동하는 특성을 이용하는 것인데 창이 보이지 않아도 전체 화면 전환은 단축키로 하면 된다.
우선 작업표시줄에서 보이지 않는 창을 선택한 뒤 단축키 [Alt + Space]를 눌러 창 메뉴를 열고 메뉴가 열리면 [최대화]를 클릭.
(메뉴가 나타나는 위치는 창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에 따라서 달라진다.)
모니터 안에 창이 전체화면으로 나타나면 제목표시줄을 클릭하여 창을 이동하면 창은 이전 크기로 줄어들면서 이동이 된다.
(이동하지 않고 그냥 이전 크기로 복원하면 원래 위치로 이동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동을 해야 한다.)
2. 윈도우키를 이용한 이동.
윈도우10은 [윈도우 키 + 방향키]를 누르는 것으로 간단하게 창의 위치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혹시나 1번의 방법으로 전체화면 전환을 해도 창이 보이지 않거나 이동되지 않는다면 해당 방법을 이용하도록 하자.
방법 자체는 같은데 [윈도우 키 + 방향키]를 눌러 창을 모니터 화면으로 이동시킨 후 제목표시줄을 클릭하여 창을 이동하기만 하면 되며 방향키는 ↓를 제외한 어떠한 키를 눌러도 상관없다.
- 파일 ← : 모니터의 왼쪽으로 창을 이동. → : 모니터의 오른쪽으로 창을 이동. ↑ : 창을 전체화면으로 변경. ↓ : 창을 이전화면으로 변경. (여기서는 사용할 일이 없다.) |
그 외 내용
- 듀얼 모니터가 설정되어있다면 위의 단축키들을 이용하더라도 다른 모니터 화면에 창이 이동되어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듀얼 모니터의 설정을 해제하던가 모니터를 복사 하는 형식으로 설정을 변경한 뒤 보이지 않는 창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 창이 보이기는 하지만 너무 구석에 있어 이동하기 힘들 때에도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