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설정 초기화하는 두 가지 방법

2021. 6. 27. 17:07 / 서기랑

 엣지를 사용하다 보면 생각보다 자잘한 오류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원인을 알지 못한다면 해결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일단 엣지 자체가 실행된다면 설정을 통해 초기화를 진행해보는 것이 좋으며 엣지가 실행조차 되지 않는다면 수정을 통해 복구하는 방식으로 초기화를 진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엣지 설정을 통한 초기화 하기

1. 엣지 설정 실행.

 기본적인 초기화 방법으로 설정의 메뉴를 통해서 초기화하는 방법이다.

 확장 프로그램이나 설정 등의 문제로 엣지가 실행은 되지만 뭔가 이상하게 작동되는 경우 해당 방법으로 초기화하면 된다.

 

 우선 엣지의 오른쪽 상단에 ...을 눌러 메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엣지 메뉴에서 설정 실행

2. 원래대로 설정.

 설정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원래대로 설정]을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클릭하도록 하자.

설정을 기본 값으로 복원

3. 엣지 설정 초기화.

 원래대로 설정 확인 창이 나타나면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엣지를 기본설정으로 초기화 할 수 있다.

엣지 설정 초기화 확인

 

복구를 통한 초기화 하기

1. 앱 및 기능 실행.

 엣지를 복구하는 방식으로 초기화하는 방법이다.

 엣지가 아예 실행되지 않거나 설정을 초기화해도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복구를 통해 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이라고 보면 된다.

 

 우선 시작에서 [앱 및 기능]을 검색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윈도우 설정 -> 앱]을 실행해도 된다.)

윈도우 앱 및 기능

2. 엣지 수정.

 앱 및 기능 창이 열리면 Microsoft Edge를 찾아 클릭한 뒤 [수정]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엣지 수정 복구

3. 엣지 복구 초기화 시작.

 복구 관련 확인 창이 나타나면 [복구]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엣지를 다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서 복구 및 초기화를 진행할 것이다.

복구 초기화

 

그 외 내용

- 초기화할 때 쿠키나 임시 데이터 시작 페이지나 새 탭 페이지 등은 초기화되지만 즐겨찾기나 브라우저에 저장한 암호, 검색기록 등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즐겨찾기나 암호 등이 중요하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만일을 대비하여 평소에 미리 백업해두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 위 두방법은 겉으로 보면 큰 차이는 없지만 설정을 통한 초기화는 엣지는 그대로 두고 설정 값이나 확장 프로그램 등을 삭제하는 방식으로 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이며 복구를 통한 초기화는 엣지 자체를 다시 설치하여 초기화하는 방식이라고 보면 된다.

 때문에 설정을 통한 초기화는 금방 되지만 복구를 통한 초기화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엣지의 오류나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을 잘 모르겠다면 시간이 들더라도 복구를 통한 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이 더 편할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