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자동완성 끄기 문구 대체 설정 방법

2021. 6. 23. 19:23 / 서기랑

 자동완성은 작성 중인 문자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단어를 완성해서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편리하고 빠른 채팅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스마트폰으로 채팅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도 해당 기능의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자동완성은 마냥 편하기만 한 기능은 아닌데 내가 생각하는 단어를 완벽하게 추천해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다가는 엉뚱한 단어를 상대방에게 보내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어 자동완성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많이 있다.

 

카카오톡 자동완성 끄기

1. 스마트폰 키보드 설정.

 자동완성은 채팅을 하는 앱에서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 앱에서 설정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키보드 앱 설정은 스마트폰의 설정을 통해 실행하거나 카카오톡의 채팅창을 터치하여 스마트폰 키보드를 불러온 뒤 톱니 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실행할 수 있다.

 (여기서는 삼성 키보드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였는데 다른 키보드 앱도 설정 방법 자체는 크게 다르지 않다.)

2. 스마트 입력.

 키보드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스마트 입력을 터치하도록 하자.

3. 문구 대체 설정.

 이제 스마트 입력에서 자동완성 기능을 끄면되는데 자동완성 자체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다면 [문구 추천]을 터치하여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된다.

 (문구 대체는 추천 단어 중에서도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단어를 색으로 표시까지 해주는 기능이다.)

 

그 외 내용

- 다른 키보드 앱의 경우 키보드 설정에서 바로 문구 대체와 관련된 메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스마트 입력이 보이지 않는다면 문구 대체와 관련된 메뉴가 없는지 찾아보는 것이 좋다.

 

- 스마트 입력은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등록하여 단축 단어로 사용하거나 영어의 첫 문장을 자동 대문자로 변경하는 등의 편의 기능이 있으니 확인해보고 자동완성 외에 필요한 기능이 없는지 확인해보거나 필요 없는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자동 대문자 변환도 의외로 불편할때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