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l 파일 관련 오류를 한번에 해결하기 위한 올인원 런타임 설치 방법

2021. 6. 10. 19:41 / 서기랑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dll 파일과 관련된 오류가 발생하는 일은 생각보다 흔하다.

 dll 파일과 관련된 오류는 파일의 손상으로 인하여 발생하기도 하지만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버전에 맞는 visual c++ 재배포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류가 발생한 파일에 맞는 패키지를 찾아 설치하는 것이 힘들거나 모든 버전의 패키지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올인원 런타임을 통해 필요한 버전을 한 번에 설치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참고로 올인원 런타임으로 설치 가능한 패키지는 닷넷 프레임 워크, 자바 SE, 어도미 쇼크웨이브 플레이어, 마이크로 소프트 실버라이트, Visual C++(2005, 2008, 2012, 2013, 2019), Microsoft Visual J-Sharp, Weitere allgemeine Runtime-deteien이다.

 

dll 파일 관련 올인원 런타임 설치하기

1.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 하기.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올인원 런타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all in one runtimes 사이트 접속

 

2. 설치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먼저 오른쪽에 있는 [Dowonload]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올인원 런타임 사이트

 페이지가 넘어가면 [Download starten]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

3. 올인원 런타임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고 잠시 기다리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 설치 후에는 컴퓨터가 재부팅될 수 있으니 중요한 작업 중이라면 잠시 중단하고 저장하는 것이 좋다.

 

 설치는 올인원 런타임에 포함된 런타임 패키지 중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지 않은 패키지가 나타나며 사용자가 설치를 원하는 런타임 패키지를 선택하여 설치가 가능하다.

 다만 올인원 런타임으로 설치를 하는 경우 다른 런타임 패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Visual C++ 런타임만 체크하고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설치를 원하는 패키지를 체크하여 선택했다면 [Installieren]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할 수 있다.

런타임 선택 설치

 

그 외 내용

- 올인원 런타임은 dll과 관련된 오류 해결을 위해 패키지를 한번에 설치하는 데는 상당히 편리한 방법이지만 단순히 하나의 dll 오류 때문에 올인원 런타임을 이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일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dll 파일을 검색하여 어떤 런타임 패키지와 관련된 오류인지 확인하고 해당 런타임 패키지만 설치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

 dll과 관련된 설치 패키지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올인원 런타임은 visual c++ 런타임의 설치를 위해서만 사용하고 그 외에 다른 패키지들은 따로 설치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특히 자바의 경우는 업데이트가 자주 있기 때문에 선택이라기 보단 보안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따로 설치하는 것이 좋다.

 

- 2005, 2008 등의 오래된 visual c++ 런타임 패키지의 경우 이제 ms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설치가 필요하다면 런타임 올인원을 사용하여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