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동영상 자동 재생 관련 설정 방법

2021. 6. 4. 21:11 / 서기랑

 카카오톡 탭이나 친구의 프로필 등에서 볼 수 있는 동영상은 보통 wi-fi 상태에서 자동재생이 되도록 설정되어있다.

 하지만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설정 자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wi-fi 외에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는 상태에서도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기를 원한다면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데 카카오톡의 동영상 자동 재생과 관련된 설정은 전체 설정의 기타 부분에서 할 수 있다.

 

카카오톡 동영상 자동 재생 관련 설정 방법

1. 카카오톡 전체 설정.

 동영상 자동 재생과 관련된 설정은 카카오톡의 전체 설정에서 할 수 있다.

 전체 설정은 카카오톡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 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전체 설정]을 터치하면 된다.

 (친구와 채팅방 탭에서는 [톱니바퀴 아이콘 -> 전체 설정]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쇼핑과 더보기 탭에서는 [톱니바퀴 아이콘]만 터치하면 된다.)

전체 설정 실행

2. 기타.

 전체 설정의 메뉴가 나타나면 메뉴 하단에 있는 [기타]를 터치하도록 하자.

기타 설정

3. 동영상 자동 재생 설정.

 기타 메뉴를 보면 [동영상 자동 재생] 부분이 있다.

 해당 부분을 터치하면 동영상 자동 재생을 사용하지 않거나 wi-fi 혹은 데이터 상관없이 항상 사용할지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동영상 자동 재생 설정 선택

 

그 외 내용

- 카카오톡의 기본 설정은 wi-fi 연결 시에만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도록 되어있지만 생각지도 못하게 갑자기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이 싫다면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무난하지 않을까 한다.

 

- 자동 재생이 편하다고 하더라도 동영상 재생에는 생각보다 많은 데이터가 사용되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항상 사용]은 추천하지 않는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