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1년 6월 무료 게임 소식

2021. 5. 28. 17:25 / 서기랑

 2021년 6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PS4는 Virtua fighter 5 : Ultimate showdown과 스타워즈 : 스쿼드론 PS5는 Operation : Tango이다.

 

 이번 달은 특이하게 배포하는 게임의 장르는 다 다르지만 멀티플레이가 주를 이루는 게임들을 배포하는 듯하다.

 우선 버추어 파이터5파이터 5 : 얼티밋 쇼다운의 경우에는 기존에 있던 PS3에서 마지막으로 발매되었던 버추어 파이터 5를 기준으로 그래픽 개선 등을 하여 PSN으로 처음 공개하는 게임이다.

 스타워즈 : 스쿼드론은 x-wing이나 타이파이터 등을 조종하는 파일럿이 되어 플레이하는 1인칭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VR도 지원하기 때문에 놀고 있는 VR을 활용하기에도 좋은 게임이 아닐까 한다.

 마지막으로 PS5에 배포하는 Operation : Tango는 온라인 코옵을 통해 해커와 요원을 플레이하며 임무를 해결 해나가는 게임이다.

 

PS Plus 2021년 5월 무료 게임

(2021년 6월 1일 ~ 7월 5일 까지)

[PS4] Virtua fighter 5 : Ultimate showdown

[PS4] 스타워즈 : 스쿼드론

[PS5] Operation : Tango

2021년 6월 PNS 무료 게임

 

배포게임 간단 리뷰

[PS4] Virtua fighter 5 : Ultimate showdown

 2D격투 게임에 스트리트 파이터가 있다면 3D 격투 게임에는 버추어 파이터가 있다고 할 정도로 유명했던 격투 게임.

 5편의 인기가 저조했던 것과 여러 가지 문제로 한동안 소식이 없었지만 용과같이의 엔진을 이용하여 그래픽을 개선한 것과 몇 가지 변경점을 가지고 이번에 PSN에서 무료로 배포된다.

 

 다만 리메이크보다는 리마스터의 느낌이 강하며 기존의 버추어 파이터 5가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에 배포되는 게임 역시 A급 게임이라고 보긴 어렵지 않을까 한다.

 그래도 한 때 유명했던 격투 게임이고 발매와 동시에 PSN으로 무료로 배포되는 게임이니 만큼 재미 삼아 플레이해보기에는 충분한 게임이지 않을까 한다.

 (PSN 가입자는 2개월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에는 구매를 해야 한다.)

버추어 파이터5 얼티밋 쇼다운

[PS4] 스타워즈 : 스쿼드론

 스타워즈의 세계관의 1인칭 슈팅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엑스윙 같은 스타워즈에 등장했던 전투기의 파일럿이 되어 우주 전투를 할 수 있다.

 싱글 플레이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데 멀티플레이의 경우 최대 5:5 대전이 가능하며 일반 플레이어 외에도 AI 파일럿과의 대전도 가능하며 5:5의 대전이라고 해도 각 진영 별로 AI 파일럿들이 대거 투입되기 때문에 우주 전쟁을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VR이 없다면 상당히 재미없는 게임이 될 수 있으며 멀티 플레이 모드도 다양하지 않아 금방 질릴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볼 수 있다.

 (스타워즈와 관련된 게임들이 하나같이 큰 인기를 끌지 못한 것을 보면 항상 뭔가 부족하다.)

스타워즈 스쿼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