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문자나 카카오톡에 내가 있는 위치 보내는 방법

2021. 5. 27. 17:36 / 서기랑

 스마트폰에서는 현재 내가 있는 위치는 문자나 카카오톡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송이 가능하다.

 방법 또한 상당히 간단하기 때문에 부모님이나 가족, 친구, 지인 등에게 내가 있는 위치를 알려야 하는 경우에는 말로 전달하기보다는 아래의 방법으로 내 위치를 보내면 된다.

 (물론 말과 함께 위치까지 보내면 더 좋을것이다.)

 

카카오톡에서 내가 있는 위치 보내기

1. 대화창 '+'메뉴의 지도.

 우선 내가 있는 위치를 보내고자 하는 대화방에서 대화창 왼쪽에 있는 '+'를 터치하고 추가 메뉴가 나타나면 [지도]를 터치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대화방

2. 위치 정보 보내기.

 지도가 나타나면서 위치가 표시되면 맞는지 확인하고 [위치 정보 보내기]를 터치하는 것으로 지도에 표시된 위치를 대화방에 보낼 수 있다.

카톡 위치 정보 보내기

 현재 내가 있는 위치는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스마트폰의 위치 기능을 활성화해두면 자동으로 현재 위치를 찾아준다.

 (위치 기능을 활성화해도 간혹 틀리는 경우도 있으니 한 번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문자에서 내가 있는 위치 보내기

1. 대화창 '+'메뉴의 지도 아이콘.

 방법은 카카오톡과 비슷하다.

 문자 앱의 대화창에서 왼쪽에 있는 '+'를 터치하고 메뉴가 나타나면 [지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도록 하자.

문자 앱 대화창

2. 현재 지도 보내기.

 위치 기능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으면 활성화할 것을 요구하는데 활성화하게 되면 자동으로 현재 위치를 찾아주게 되지만 활성화하지 않더라도 직접 주소를 검색해서 위치를 보낼 수도 있으니 꼭 활성화할 필요는 없다.

위치 기능 활성화

 지도에 위치가 표시되면 [완료]를 터치하는 것으로 문자에 위치를 첨부할 수 있다.

 (카카오톡과는 다르게 바로 문자가 보내지는 것은 아니고 문자에 위치가 포함되어 보내기를 터치하여 보내야 된다.)

문자에 지도 위치 보내기

 

그 외 내용

- 문자나 카카오톡 외에도 다른 메신저 앱도 비슷한 방법으로 현재 위치를 지도에 표시하여 보낼 수 있다.

 

- 위치를 보낼 때 사용하는 앱은 구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지도 앱을 사용하지만 카카오 맵이 설치되어있다면 지도를 볼 때 카카오 앱으로 볼 수 있다.

문자에 지도

- 내가 있는 위치 외에 약속 장소 등 원하는 목적지가 있다면 주소를 검색하여 나타난 위치를 보낼수도 있다.

 

- 문자로 위치를 보내는 경우 일반 문자 메시지가 아닌 멀티미디어 메시지로 보내지기 때문에 이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