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한 댓글 한번에 확인 삭제 하는 방법

2021. 5. 25. 18:32 / 서기랑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 블로그에 달린 댓글이나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방문하여 작성한 댓글 등은 네이버의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내 블로그에 달린 댓글과 내가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에 작성한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은 조금 다른데 내 블로그에 달린 댓글의 경우는 블로그 관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다른 블로그에 작성한 댓글은 블로그 홈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내 블로그에 달린 댓글 확인 하기

1. 블로그 관리 화면 이동.

 우선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블로그 관리 페이지는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하여 프로필이 있는 부분의 [관리]를 클릭하면 이동이 가능하다.

 (주소창에 [https://admin.blog.naver.com/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해도 접속이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 프로필

2. 글 관리 댓글 확인.

 블로그 관리 화면이 나타나면 상단의 [메뉴,글,동영상 관리] 탭으로 이동한 뒤 왼쪽의 메뉴에서 [댓글]을 클릭하도록 하자.

 지금까지 블로그에 달린 댓글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가 되는 댓글은 체크하여 일괄로 삭제가 가능하다.

글 관리 댓글 리스트

 

다른 블로그에 작성한 댓글 확인 하기

1. 블로그 페이지 이동.

 네이버에 로그인 한 뒤 계정 정보가 있는 화면에서 [블로그] 탭으로 이동한 뒤 하단에 [블로그]를 클릭하여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내 정보 블로그 탭

2. 내가 남긴 글 확인.

 블로그 페이지가 나타나면 화면 오른쪽 부분에 있는 계정 정보에서 [내가 담긴 글]을 클릭하도록 하자.

 여기서 다른 블로그에 작성한 댓글과 공감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블로그 댓글 확인

 다만 다른 블로그에 작성한 댓글의 경우 확인만 가능하며 여기서 삭제해봤자 다른 블로그에 댓글이 삭제되지는 않는다.

 때문에 댓글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글을 확인해보고 해당 댓글을 클릭하여 상대방의 블로그에 접속하여 댓글을 직접 삭제해야 한다.

 

그 외 내용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카페에 작성한 댓글의 확인도 가능하며 메뉴는 다르지만 네이버 기사에 작성한 댓글도 확인하거나 삭제가 가능하니 필요하다면 확인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과거 댓글 내용을 찾아보면 의외로 흑역사도 많이 발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