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해외 접속 차단 설정 방법

2021. 5. 19. 20:43 / 서기랑

 네이버는 로그인 기록의 확인이나 해외 등의 지역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 설정이 있다.

 이를 이용하여 해킹이 의심되는 경우 가장 먼저 로그인 기록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으며 네이버에 로그인하는 장소가 집이나 회사 컴퓨터 같이 지정된 장소 혹은 이동하면서 사용하더라도 국내를 벗어나지 않는다면 지역이나 해외 접속을 차단하는 것이 좋은데 로그인 기록의 확인이나 접속 차단과 관련된 설정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 하기

1. 보안설정.

 우선 네이버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뒤 로그인 부분의 내정보 옆에 있는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보안설정]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네이버 보안설정

2. 내 활동 기록 보기.

 보안설정 페이지가 나타나면 [내 활동 기록 보기]에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활동 기록 확인

3. 로그인 기록 확인.

 내 활동 기록을 보면 일시, 로그인 IP, 국가, 기기 정보를 통해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확인해보고 본인이 로그인한 기록이 아니라면 해킹을 의심해 보고 가장 먼저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다.

로그인 IP 국가 확인

해외 접속 차단 하기

 보안 설정 화면을 보면 [로그인 차단 설정] 부분이 있다.

 따로 화면을 이동하지 않아도 해당 화면에서 타지역 관련 로그인 차단 설정이나 해외 설정이 가능하다.

지역과 해외 접속 차단 설정

-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

 타지역 로그인 차단의 경우 특정 지역을 설정하고 해당 지역 외에 로그인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를 설정하면 자동으로 해외 지역 로그인 차단까지 설정이 된다.

 

-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

 ON과 OFF의 간단한 버튼 설정으로 해외 로그인의 차단과 차단 해제를 설정할 수 있다.

 타지역타 지역 로그인 차단을 설정했다면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은 자동으로 ON 설정이 되며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타 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부터 해제해야 한다.

 

그 외 내용

- 해킹에 대한 의심이 되거나 보안이 걱정된다면 로그인 기록을 수시로 확인하는 것도 좋으며,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은 필수로 해두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딱히 지역을 이동하지 않는다면 타지역 로그인 설정도 같이 해두면 좋다.

 다만 로그인 차단 설정을 해두면 타지역으로 이동하거나 해외에 갔을 때는 설정 그대로 로그인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설정한 것을 기억해두고 해외에 갈 일이 있다면 미리 설정을 해둬야 한다.

 

- 로그인 차단 설정 외에도 2단계 인증이나 로그인 전용 아이디,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등 보안과 관련된 설정은 더 있으니 해킹과 관련된 문제가 걱정된다면 보안설정 페이지를 확인해보고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적용해보는 것도 좋다.

 (보안 설정이 많은 만큼 로그인이 불편해질 수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