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과 연동된 앱과 사이트를 확인 해제하는 방법

2021. 5. 18. 20:19 / 서기랑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거나 인터넷 사이트의 가입하는 경우 구글 계정을 통해 가입하거나 연동하는 경우는 많이 있다.

 아주 편리하긴 하지만 많은 앱이나 사이트에 구글 계정을 이용하다 보면 어떤 곳에 구글 계정이 연동되어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데 구글 계정과 연동된 앱이나 사이트는 구글 계정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필요하다면 연동을 해제할 수도 있다.

 

연동된 앱과 사이트 확인

1. 구글 계정 관리 페이지 이동.

 우선 구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뒤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열고 Google 계정을 클릭하여 계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구글 계정 관리

2. 보안 탭.

 계정 페이지에 이동했다면 상단의 메뉴 중 [보안]을 클릭.

보안 페이지

3. 계정 액세스 권한이 있는 타사 앱.

 보안 화면을 보면 중간 부분쯤에 [계정 액세스 권한이 있는 타사 앱]이 있다.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하자.

계정 액세스 권한 페이지 이동

4. 연동된 앱과 사이트 확인.

 계정 액세스 권한이 있는 타사 앱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구글 계정과 연결된 앱이나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하는 웹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확인을 해보고 연동을 해제하고 싶다면 해당 앱이나 사이트를 클릭하고 [액세스 권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연동된 앱 확인 및 연결 해제

그 외 내용

 구글 계정과 연동된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꼭 해제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사용하지도 않은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의 연결이 너무 많이 되어있다면 나중에 확인이 필요한 경우 확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보안 관점에서 봤을 때에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연동은 해제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가끔 한 번씩 확인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앱이나 사이트와의 연동은 해제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