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파일을 분할 저장하는 방법

2021. 4. 27. 19:18 / 서기랑

 gif 파일은 직접 만들기 도하지만 보통은 mp4 같은 동영상이나 유튜브의 영상의 일부분을 변환하여 만드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만든 gif 파일은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중간 이미지가 필요하다면 gif 파일을 jpg 파일로 분할하여 추출하는 경우가 있는데 분할에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모바일의 경우 프로그램은 사용불가능하나 사이트 이용은 가능하다.)

 

프로그램으로 gif 파일 분할 저장

1. GIFFrame.

 별도의 설치 없이 간단하게 gif 파일을 분해해주는 프로그램.

GIFFrame.zip
0.02MB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간단한 창이 나타난다.

 [Open]으로 GIF 파일을 열면 gif 파일에 있는 모든 그림이 나타나는데 [Save current frame]을 클릭하면 선택한 사진 한 장만 저장되며 [Save all]을 클릭하면 모든 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GIFFrame 사용 방법

 다만 오래된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고화질이나 프레임수가 많은 gif파일은 열지 못하고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포토스케이프.

 그림이나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할때 좋은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인 그림 파일 외에도 gif의 편집 기능도 있기 편집을 통해서 사진 단위 저장을 할 수 있다.

 

 포토스케이프의 설치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

 

 분할 저장 방법은 포토스케이프의 gif 애니메이션 탭에서 gif 파일을 열고 원하는 프레임을 선택한 뒤 부분을 [Ctrl + V]로 복사해서 그림판에 붙여 넣으면 된다.

 생각보다 방법이 번거로운편롭긴 하지만 편집과 추출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gif 파일을 불러오면 잡티 같은 것이 보이는데 사진을 저장하면 정상적으로 보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포토스케이프 gif 편집

사이트로 gif 파일 분할 저장

 아래의 사이트는 사진을 gif로 변환하거나, gif를 분할하여 저장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애니메이션 GIF 생성 사이트

 

 사용방법은 [GIF -> IMGS] 탭에서 [+Select file]를 클릭하고 gif 파일을 업로드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분할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glf 분할 추출 사이트

그 외

 단순히 gif 파일을 사진으로 분할하여 저장하려는 것이라면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한다.

 다만 편집까지 필요한 것이라면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정말 간단한 gif 파일인 경우에는 GIFFrame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