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댓글 필터링 특정 단어 차단 방법

2021. 4. 6. 18:52 / 서기랑

 유튜브 동영상의 댓글을 보면 심한 욕설이나 영상과 관련 없는 광고 댓글이 달리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런 댓글은 삭제를 하면 되지만(필요하다면 캡처도) 너무 많은 댓글이 달린다면 하나씩 삭제하는 것도 일이 될 수 있는데 유튜브는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단어가 들어간 댓글은 필터링하여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이를 설정해 두면 댓글 관리가 조금 더 쉬워질 수 있다.

 

유튜브 댓글 필터링 특정 단어 차단 방법

1. 유튜브 스튜디오 이동.

 우선 유튜브에 로그인한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신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유튜브 스튜디오로 이동한다.

유튜브 스튜디오

2. 스튜디오 설정.

 스튜디오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톱니바퀴 모양)하도록 하자.

스튜디오 설정 메뉴

3. 커뮤니티 차단 단어.

 설정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커뮤니티로 이동.

 오른쪽의 화면의 차단된 단어에 시청자들이 댓글을 작성할때 필터링할 단어를 입력하도록 하자.

 단어는 쉼표(,) 로 구문 하면 된다.

차단할 단어 입력

그 외

 단어를 차단하여 필터링하더라도 교묘하게 단어만 바꿔서 댓글을 다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유튜브라면 직접 관리하 기는 힘들기 때문에 댓글을 관리해줄 믿을 수 있는 운영자를 추가하는 것도 좋으며(이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직접 관리할 능력이 된다면 기본 설정에서 댓글을 보류 상태로 두고 확인 후 개제 되도록 하는 것도 좋다.

 댓글에 너무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댓글 사용을 잠시 중단해두는 것도 정신건강을 위해서 나쁘지 않을 것이다.

 

 위 설정들은 [설정 - 커뮤니티 -기본 설정]에서 할 수 있다.

댓글 보류 차단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