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1년 4월 무료 게임 소식

2021. 4. 1. 20:07 / 서기랑

 2021년 4월의 PSN 무료 배포 게임이 공개됐다.

 이번달에 무료로 배포하는 게임은 데이즈곤(Days Gone)과 좀비 아미4 : 데드 워(Zombie Army 4 : Dead War) 그리고 X-Morph : Defence 가 추가로 배포된다고 한다.

 

 우선 데이즈곤의 경우 PS5에서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긴 하지만 PS4에서는 무료로 배포한 적이 없는 게임이다 보니 PS4 유저는 좋아하지만 PS5 유저들은 시큰둥한 반응인 듯하다.

 어쨌든 게임 자체는 상당한 수작으로 아직 데이즈곤을 구매하지 않은 PS4 유저들에게는 충분히 값어치는 하는 게임이지 않을까 한다.

 좀비아미4의 경우는 평가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싱글 플레이 외에 코옵 플레이도 지원하기 때문에 친구들과 즐기기 무난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PS Plus 2021년 4월 무료 게임 소식

[PS4] Days Gone

[PS4] Zombie Army 4 : Dead War

[PS4] X-Morph : Defence

2021년 4월 무료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Days Gone

 3인칭 시점의 오픈월드 게임.

 2년 전에 발생한 전염병으로 인간들이 프리커라는 좀비와 비슷한 괴물로 변하게 되는데 주인공은 이런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살아남는 스토리라고 보면 된다.

 오픈월드 게임인 만큼 스토리와 외에도 여러 가지 수집품이나 도전 모드 등을 제공한다.

 

 처음 게임이 발매되었을 때는 플레이가 힘들 정도의 버그와 프레임 드랍으로 인하여 평가가 그리 좋지 못했다.

 하지만 발매 후 지속적인 패치로 인하여 버그 개선이나 뉴게임+ 모드 등이 추가되면서 평가는 다시 좋아졌는데 현재 시점에서는 수작으로 평가받으며 취향에 맞는 사람들에게는 명작 게임 취급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런 장르의 게임이 불호인 유저가 아닌 이상에는 상당히 좋은 게임이 되지 않을까 한다.

 (재평가에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의 영향도 있다... ㅋㅋ)

데이즈 곤

[PS4] Zombie Army 4 : Dead War

 3인칭 시점의 슈팅 액션 게임.

 2차 세계 대전 시점에 히틀러가 나치 좀비를 만들어 내면서 연합군이 이를 물리치는 스토리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

 

 보통 좀비 게임이라고 하면 총을 난사하는 레프트4 데드 같은 게임을 생각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좀비 아미4는 스나이퍼 엘리트 시리즈의 영향을 받아서 그런지 좀비에게 총을 무조건 난사하기보다는 상황에 따라서 함정 등을 이용해야 하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한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이 부분 때문에 좀비 게임하면 기대하게 되는 통쾌한 총기 난사 같은 부분은 아무래도 좀 떨어지게 되는데 그 대신 좀비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전략을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나름 이 게임만의 재미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다만 게임의 발매일은 20년 2월 한글화는 20년 5월인 것을 감안하면 발매 후 1년 정도 후에 무료로 배포되는 것인데 무료로 배포되는 시기가 빠르다고 무조건 재미없는 게임은 아니지만 좀비 아미4는 그런 부분도 어느 정도 없지 않은 감이 있다.

 아주 나쁜 게임까지는 아니지만 확실히 최향이 갈리는 게임이 아닐까 한다.

좀비 아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