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2021. 3. 30. 19:04 / 서기랑

 상대방에게 문자를 바로 보내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한 시간을 지정해서 예약으로 보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스마트폰의 메시지 앱에 있는 메시지 예약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 데 사용하는 메시지 앱에 따라 사용 방법에는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방법은 대체적으로 비슷하며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예약 문자 메시지 보내는 방법

1. 메시지 보내기 메뉴.

 우선 스마트폰의 메시지 앱에서 보낼 사람을 지정한 뒤 문자 내용을 입력하는 창 왼쪽에 위치한 메뉴를 터치하도록 하자.

 (메시지 앱에 따라 '+'아이콘일 수도 있고, 'ㅁ'형태의 아이콘일 수도 있다.)

문제 보내기

2. 메시지 예약.

 메뉴를 잘 살펴보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첨부하는 메뉴 외에 메시지 예약이라는 메뉴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메시지 예약을 터치하도록 하자.

메시지 메뉴

3. 예약 시간 설정.

 날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면 예약 문자를 보내기 원하는 날짜와 시간 등을 지정하도록 하자.

예약 날짜 지정

4. 예약 문자 보내기.

 지정한 날짜가 문자 메시지 작성하는 부분위에 나타난 것을 확인했다면 메시지 보내기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시지를 전송하도록 하자.

문자 보내기

5. 예약 확인과 취소.

 예약 문자를 보내면 지정한 날짜가 나타나면서 메시지를 보낸 것과 같이 표시된다.

 다만 예약 문자는 오른쪽에 시간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예약 문자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하며 예약 문자를 수정하거나 취소하고 싶다면 시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문자가 전송되기 전에 하면 된다.

예약 문자 수정 삭제

그 외

 예약문자는 신년인사나 생일축하인사 등 어느정도 시간에 맞춰서 문자를 보내야 하는 경우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하며 기본 메시지 앱은 단순한 예약 문자 발송이 가능하지만 조금더 많은 기능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스토어에도 예약 문자와 관련된 앱이 있으니 해당 앱들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