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자동 업데이트 창 나타나지 않게 하는 방법

2021. 3. 25. 18:57 / 서기랑

 개인적으로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나 앱의 업데이트는 최신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신 업데이트가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업데이트로 인하여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업데이트를 조금 미뤄두는 것도 좋은데 카카오톡의 PC버전의 경우에는 업데이트 알림과 관련하여 설정하는 부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미루고 업데이트와 관련된 알림을 받기 싫어도 카카오톡만 실행하면 나타나게 되어 있다.

 

자동 업데이트 창 나타나지 않게 하기

1. 업데이트 파일 폴더로 이동.

 카카오톡에는 업데이트 알림과 관련된 설정이 없기 때문에 자동 업데이트 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업데이트와 관련된 파일을 바꿔치기하는 일종의 편법을 이용해야 한다.

 

 우선 탐샘기의 경로창에 아래의 경로를 복사하여 붙여넣고 이동하도록 하자.

%localappdata%\Kakao\KakaoTalk

 

2. 파일 삭제 혹은 이름 변경.

 폴더에 이동했다면 KakaoUpdate.exe라는 파일이 보일 텐데 해당 파일이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알림 창을 보여주는 파일이라고 보면 된다.

 파일을 삭제하거나 이름을 변경하여 카카오톡이 찾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용량은 얼마 되지 않으니 이름을 변경을 것을 추천한다.)

업데이트 파일 이름 변경

3. 더미 파일 생성.

 파일을 삭제했거나 이름을 변경했다면 이번에는 같은 이름을 가진 더미 파일을 생성해야 한다.

 이는 KakaoUpdate.exe 파일이 없으면 카카오톡을 실행할 때 다시 생성하고 실행하기 때문이다.

 

 더미 파일의 생성은 아무 내용이 없는 메모장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만들어도 되고 아래의 명령어를 탐색기의 경로창에 붙여 넣고 실행해도 된다.

 (명령어는 더미 파일을 생성하는 명령어이다.)

fsutil file createnew KakaoUpdate.exe 0

더미 파일 생성 명령어 입력

 

그 외

 카카오톡 PC버전의 업데이트 알림 창은 카카오톡을 실행할 때만 나타나기 때문에 실행할때만 주의하면 별로 문제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업데이트 알림 창이 나타나면 업데이트를 원치 않아도 실수로 업데이트를 할 수도 있으며 알림 창이 나타나는 것 자체가 싫다면 나타나지 업데이트 창이 아예 나타나지 않도록 위의 방법대로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상황이 오면 파일을 되돌리거나 카톡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