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안내 문자 알림 끄기, 차단 방법

2021. 3. 3. 19:21 / 서기랑

 안전 안내 문자는 사람들의 안전을 위한 고마운 문자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코로나가 계속 지속되다 보니 끊이지 않는 문자 소리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도 많은데 문자 소리가 싫다면 스마트폰 자체를 무음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지만 스마트폰을 무음으로 변경하게 되면 안전 안내 문자 외에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앱의 소리도 들리지 않기 때문에 안전 안내 문자가 싫다면 아예 알림이 오지 않도록 차단하거나 메신저 앱만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안전 안내 문자 알림 차단

1. 스마트폰 설정메신저 앱 실행.

 안전 안내 문자는 말 그대로 '문자'이기 때문에 차단을 위해서는 현재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앱의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우선 스마트폰의 메시지 앱을 실행한 뒤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설정은 보통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를 눌러 메뉴를 열면 찾을 수 있다.)

메시지 설정

2. 긴급 알림 설정.

 메시지 앱의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설정 메뉴 중 [긴급 알림 설정]을 찾아 터치하도록 하자.

긴급 알림 설정

3. 안전 안내 문자 차단 하기.

 긴급 알림 설정 화면을 보면 [안전 안내 문자]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해당 부분을 터치하여 비활성화하면 안내 안전 문자를 차단하고 더 이상의 문자는 오지 않게 된다.

안전 안내 문자 차단

 

안전 안내 문자 소리 설정

1. 스마트폰 알림 설정.

 안전 안내 문자를 받고 싶지만 단순히 알림 소리만 거슬리는 것이라면 해당 메신저 앱의 알림만 오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 해당 설정은 스마트폰의 알림 설정에서 가능하다.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을 실행한 뒤 설정 메뉴에서 알림을 찾아 터치하도록 하자.

알림 설정

2. 메신저 앱 알림 끄기.

 알림 화면에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의 목록이 나타난다.

 여기서 메시지 앱을 찾아 터치하여 비활성화를 하면 메신지 앱에서의 알림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안전 안내 문자의 알림 소리도 오지 않을 것이다.

메시지 앱 알림 비활성화

 

그 외

- 안전 안내 문자를 차단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긴급 재난 문자의 차단도 가능하다.

 다만 안전 안내 문자와는 다르게 긴급 재난 문자는 상당히 중요하니 되도록이면 차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하며 메신저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긴급 재난 상황만 알고 싶다면 안전디딤돌 같은 앱을 사용하여 긴급 재난 문자를 확인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 메신저 앱의 알림을 끄는 방법과 같이 특정한 앱의 알림을 끌 수도 있으니 알림 소리가 거슬리는 다른 앱이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끄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스트레스가 심하지 않다면 안내 안전 문자는 확인하고 코로나 환자들의 동선을 파악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