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1년 3월 무료 게임 소식

2021. 3. 1. 11:48 / 서기랑

 2021년 3월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공개 되는 게임은 PS4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Final Fantasy VII Remake)와 KNACK2, PS5 에셔(Maquette) 그리고 지난달에 이어 Destruction AllStars이며 추가로 이번 달에는 PS4 VR 게임 Farpoint도 배포된다.

 

 PS4가 끝물(?)이라서 그런건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의 후편의 홍보를 위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이번 달에는 발매된 지 1년도 안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를 무료로 배포한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고 리메이크 자체도 괜찮게 나왔지만 기존에 하나로 구성된 게임을 분할하여 발매한 것에 불만이 많아 구매를 하지 않았다면 그야말로 절호의 찬스가 아닐까 하며 얼마 전에 새 제품을 구매한 친구에게는 애도를 표한다.

 

 이 외에도 KNACK2 역시 친구나 가족과 하기에 무난한 게임이며 PS5의 에셔는 PSN으로 처음 발매하는 게임이라고 하니 PSN의 값어치는 충분한 달이 아닐까 한다.

 

PS Plus 2021년 3월 무료 게임

- 2021년 3월 2일 ~ 4월 5일까지

[PS4]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PS4] KNACK2

[PS5] 에셔

[PS5] Destruction Allstars

[PS4 VR] Farpoint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이름 그대로 FF7의 리메이크 작품.

 리메이크 답게 원작을 기준으로 모든 것을 새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그래픽이나 전투 시스템 음악 등 전체적인 평은 상당히 좋다.

 다만 리메이크하면서 스토리 구성도 변경되었는데 이 때문에 일부 팬들은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으며 원작은 한 작품으로 끝나는 스토리를 분할로 제작했다는 점이 문제가 된다.

 

 어쨌든 게임 자체는 상당히 괜찮게 리메이크되었기 때문에 원작 팬 뿐만 아니라 원작을 모르는 사람들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개인적으로는 분할로 발매했다는 점이 가장 아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