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특정 광고 URL 차단하기

2021. 2. 13. 20:26 / 서기랑

 애드센스 광고를 보면 정말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이런 광고들 중에는 유독 거슬리는 광고도 많을 것이다.

 광고가 있다는 것 자체로도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광고가 거슬리기까지 하다면 더 문제가 되기 때문에 광고를 게재한 사이트나 블로그 입장에서는 개제 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데 문제가 되는 광고가 있다면 광고 심사 센터에서 차단하면 되긴 하지만 광고의 종류가 너무 많다면 광고주의 URL을 차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애드센스 특정 광고 URL 차단하기

1. 광고 심사 센터.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뒤 왼쪽 메뉴에서 [차단 관리 -> 콘텐츠 -> 광고 심사센터] 순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광고 심사 센터 이동

2. 광고 URL 확인.

 광고 심사 센터를 보면 현재 블로그에 개제되었던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의 종류가 많지 않다면 개제가 되지 않도록 하고 싶은 광고를 직접 찾아서 차단해도 되지만 보통은 이런 종류의 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파생되기 때문에 여기서는 일단 광고를 찾아 해당 광고의 URL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광고를 찾았다면 클릭하도록 하자.

 광고 자체를 클릭하면 되며 블로그에 개제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최대 노출 광고 확인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타난다.

 여기서 표시 URL에 있는 주소를 복사하도록 하자.

광고 정보 확인

3. 광고주 URL 관리.

 차단할 광고의 URL을 복사했다면 애드센스 사이트의 왼쪽 메뉴에서 [차단 관리 -> 콘텐츠 -> 모든 사이트]로 이동한 뒤 [광고주 URL]을 클릭하도록 하자.

 (운영하는 사이트가 여러 개 있고 특정 사이트에만 적용하고 싶다면 모든 사이트가 아닌 적용할 사이트의 주소를 클릭하면 된다.)

모든 사이트 관리

4. 특정 광고 차단.

 광고주 URL 페이지가 나타나면 복사했던 URL을 넣고 검색을 하도록 하자.

 검색 결과에 해당 URL이 나타나면 차단을 하면 된다.

광고주 URL 차단

그 외

 광고주를 차단하게 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부터는 해당 URL과 관련된 광고는 더 이상 게재되지 않는다.

 다만 광고 차단은 어느정도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할 필요가 있는데 이는 수익의 증가를 생각하고 광고를 차단했다가 오히려 수익이 떨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유튜브에서도 문제가 됐던 히어로 워즈라는 모바일 게임의 광고를 차단해 봤다.

 허위 동영상 광고로 문제가 됐던 광고가 어느 센가 사이트의 배너 광고로 넘어온듯한데 파생되는 광고의 수도 어마어마하고 최다 노출까지 차지하다 보니 수익의 증가나 감소를 고려하기 보다도 그냥 보기 싫어서 차단을 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