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신고하는 방법

2021. 2. 1. 21:50 / 서기랑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 보면 자극적인 영상이나 자신이 제작 한 영상이나 컨텐츠를 복사하는 등 문제가 될만한 동영상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다.

 보통 이런 경우 유튜브 측에서 조취를 취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고 보면 삭제되거나 저작권 관련해서 수익이 원작자에게 돌아가는 등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 남아있는 동영상도 많이 있는데 이런 동영상들이 계속 남아있고 썸네일 등에 보이는 것이 불편하다면 문제가 되는 동영상을 직접 신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단순히 마음에 안드는 동영상이라고 신고하는 것은 안된다.)

 

유튜브 동영상 신고 방법

1. 유튜브 동영상 신고.

 유튜브 동영상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해당 동영상의 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신고를 하기 위한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한 뒤 동영상 하단에 ...을 클릭하면 신고 메뉴가 나타난다.

 신고를 클릭하도록 하자.

동영상 신고

2. 신고 유형 선택.

 신고를 클릭하게 되면 신고 유형이 나타나게 된다.

 해당 동영상이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넘어가면 된다.

 예를 들어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라면 [권리 침해 - 저작권 문제]를 선택하면 되며 유형만 봐서 잘 모르겠다면 옆의 ?를 클릭하면 상세한 설명을 볼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선택하면 된다.

신고 유형

3. 신고 내용 작성.

 신고 유형에 따라 세부적인 설명을 요구하기도 한다.

 보통은 동영상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의 시간을 적고 설명을 입력하는 것으로 신고가 가능한데 설명은 되도록 상세하고 자세히 적는 것이 신고를 처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 관련 신고는 조금더 복잡한 절차가 요구된다.)

신고 세부 내용 작성

4. 신고 내역 처리 확인.

 신고한 내역이나 신고한 동영상의 처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유튜브 메뉴에서 [신고 기록]으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다.

신고 내역 확인

그 외

 단순히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여 신고 테러를 하는 사람도 많다고 하는데 신고 테러로 인해 신고가 누적되어 피해를 보는 유튜버들도 많다고 하며 신고를 악용할 시 신고한 계정에도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잘 판단하고 신고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