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PPT 변환 방법

2017. 8. 21. 19:50 / 서기랑

 PDF 문서는 많은 곳에서 사용된다.

 원본 그대로 문서를 보는 목적으로 사용 하기도 하지만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여 수정하거나 내용을 참조하는 등 그 사용 방법은 다양하게 있다.

 그러다 보니 PDF 문서를 변환하는 사이트나 프로그램도 많은데 JPG와 같은 그림으로 변환하는 경우는 allinpdf라는 간편하고 좋은 사이트(관련글 바로가기)가 있지만 PPT의 경우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


 ▷ PDF PPT 변환 방법 1 - 변환 사이트 이용

 제일 편한 건 역시나 인터넷에서 바로 변환하는 방법인데 smallpdf 사이트에서 이를 지원하고 있다.

 Smallpdf 바로 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 가지 알록달록한 메뉴가 보이는데 PPT to PDF를 이용하면 변환이 가능하다.

smaallpdf 메인 화면

다양한 메뉴가 존재


 해당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전환되는데 변환할 PDF 문서를 끌어다 놓아도 되고, Choose File를 눌러서 폴더에서 찾아서 선택해도 된다.

smaallpdf ppt 변환화면

파일은 끌어다 놓을 수 있다.


 파일을 올려놓고 잠시 기다리면 파일이 변환되어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다.

smaallpdf 변환 완료 다운로드 화면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예전에 smallpdf는 pdf 변환 사이트 중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였지만 1시간에 2개의 문서만 변환이 가능하고 한 달에 6달러를 내야 무제한으로 변경이 가능하다는 조건이 생기면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났다.

 하지만 기능만큼은 여전히 좋으며 무려 PDF를 PPT와 Excel 까지 변환이 가능하니 대량의 ppt 변환이 아니라면 smallpdf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 PDF PPT 변환 방법 2 - 프로그램 이용

 인터넷 외에도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프로그램 역시 다양하게 있지만 여기서는 이지피디에프에디터 3.0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바로가기 - 네이버 자료실


 다운로드 & 설치 후 실행해보면 파일을 열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 메인 화면

실행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


 변환하고 싶은 pdf문서를 연 뒤에 메뉴에 있는 '파일 -> ppt로 저장'을 누르면 ppt로 변환이 가능하다.

이지피디에이에디터 변환 화면

ppt외에도 다른 문서로 변환이 가능하다.


 PDF를 JPG나 그 외 다른 그림파일로 변환하는 경우 웬만해서 문제없이 잘 변환되기 때문에 인터넷 사이트에서 쉽게 변환하는 방법만 사용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ppt로 변환하는 방법은 경우에 따라서 결과물이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보는 것이 좋은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 그 외

 pdf ppt 변환의 경우 원본과 100% 똑같이 변환된다는 보장이 없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변환해주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에 따라 결과물은 다 다를 수 있기 때문인데 변환 후 원하는 모양이 나오지 않았다면 다른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이 좋으며 참고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글을 쓰기 위해 블로그의 페이지를 pdf로 변환시킨 뒤 ppt 파일로 변환 한 결과물은 이지피디에프에디터 보다는 smallpdf의 변환 결과물이 더 좋았다.


 ▷ 관련 글 링크

 무설치 PDF 변환 사이트 allinpdf

 PDF 워드 변환 방법

 PDF 엑셀 변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