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설문지 결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2021. 1. 10. 21:52 / 서기랑

 구글 설문지의 설문 결과는 설문지의 응답 탭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응답 탭에서 보여주는 설문 결과는 사용자 별로 어떠한 응답을 했는지 보기 힘들며 사용하기에 따라서 자료를 취합하고자 한다면 불편하게 되어있는데 이 때문인지 구글 설문지는 설문 결과를 csv형태의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메모장이나 엑셀 문서로 열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설문지 결과 엑셀 파일 다운로드

1. 설문지 응답 화면.

 우선 구글 설문지에서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설문지를 선택하도록 하자.

구글 설문지 열기

2. csv파일 다운로드.

 선택한 설문지가 열리면 상단의 응답 탭으로 이동한 뒤 설문지 상단의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응답 다운로드(.csv)]를 클릭하도록 하자.

 (다운로드한 파일은 zip압축이 되어있으니 압축을 풀고 엑셀로 열면 된다.)

설문지 결과 csv 다운로드

파일의 한글이 깨지는 경우

1.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기.

 파일을 열었는데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인코딩과 관련된 문제일 수 있는데 인코딩을 수정하는 것보다는 설문지 결과를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열고 엑셀로 다시 저장하여 확실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설문 응답 탭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구글 스프레드 시크 아이콘을 클릭하고 [새 스프레드시트 만들기]를 선택한 뒤 만들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스프레드 시트 생성

2.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열리면서 설문 결과가 나타나면 왼쪽 상단의 [파일 - 다운로드 - Microsoft Excel(.xlsx)]를 클릭하여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설문지 엑셀 저장

그 외

 구글 설문지 결과를 csv로 바로 다운로드하는 경우 압축은 별도의 압축 프로그램이 없더라도 윈도우의 기능으로 해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압축 되어있는 것이 싫다면 처음부터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통해 다운로드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이 경우에는 반대로 구글 스프레스 시트에 설문지 결과와 관련된 문서가 생성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별도로 삭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