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21년 1월 무료 게임 소식

2021. 1. 1. 10:40 / 서기랑

 2021년 1월 새해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공개된 게임은 Maneater, Shadow of the Tomb Raider, 미스트 오버이며 Maneater은 PS5에서만 배포되며 나머지 두 게임은 PS4에서 배포된다.

 

 PS5는 지난달에 없었지만 이번 달에는 무료 게임을 배포했는데 아직 PS5를 구매하지 못했지만 구매 예정인 사용자라면 플레이스테이션 웹사이트에서 게임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받아두는 것도 좋다.

 PS4는 맨이터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섀도 오브 더 툼레이더도 아주 나쁜 게임은 아니기에 이번 달도 PSN 값은 하지 않을까 한다.

 

PlayStation Plus 무료 게임

2021년 1월 5일부터 2021년 2월 1일까지

[PS5] Maneater

[PS4] Shadow of the Tomb Raider

[PS4] 미스트 오버

PS Plus 2021년 1월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5] Maneater

 오픈 월드 액션 RPG 게임.

 다만 주인공은 사람이 아닌 상어로 물속을 돌아다니며 여러 포식자들과 사람을 사냥하여 상어를 성장, 진화시키고 파츠를 장비하여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토리 진행이 강제되는 것은 아닌지라 GTA처럼 깽판 치고 다녀도 되지만 서브 퀘스트라고 할만한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결국에는 깽판 조금치다 질리면 스토리를 진행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

 아주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무료라는 관점에서 보면 나름 이색적인 느낌으로 할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맨이터

[PS4] Shadow of the Tomb Raider

 액션 어드벤처 게임.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좋은 평가와 비교하면 섀도 오브 툼 레이더의 평가는 그리 좋은 편은 아닌데 전작을 재미있게 했거나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을 좋아한 다면 그럭저럭 할만한 게임이다.

툼 레이더

[PS4] 미스트 오버

 로그라이크 RPG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크래프톤에서 개발한 게임이다.

 다키스트 던전과 세계수의 미궁의 표절 의혹으로 문제가 됐으나 막상 발매 후에는 멸망의 시계 시스템이나 지겹게 반복되는 전투, 밸런스 등 부족한 완성도가 문제가 되는 게임이다.

 로그라이크류의 게임을 좋아하고 극한의 플레이를 좋아 한다면 나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지도 모르겠으나 다키스트 던전과 같은 게임을 기대한다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으며 이런 게임이 있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이다.

미스트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