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모장 재설치 방법

2020. 12. 29. 21:38 / 서기랑

 메모장은 다양한 용도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보통 메모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긴 하지만 간혹 메모장 실행이 안되거나 메모장 자체가 없어져 실행이 불가능한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윈도우10은 메모장을 선택적 기능으로 설치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메모장에 문제가 생긴다면 이를 통해 재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윈도우10 메모장 재설치 방법

1. 앱 및 기능 실행.

 시작에서 [앱 및 기능]을 검색하고 실행하도록 하자.

 ([설정 > 앱]으로 실행해도 된다.)

앱 추가 제거

2. 선택적 기능.

 설정 창이 나타나면 앱 및 기능 부분에 [선택적 기능]을 클릭하도록 하자.

선택적 기능

3. Windows 메모장 제거.

 선택적 기능 창이 나타나면 설치된 기능에서 [Windows 메모장]을 찾아 제거하도록 하자.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이미 문제가 생겨 삭제된 것이라 보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메모장 제거

4. 메모장 재설치.

 메모장이 삭제외었거나 3번에서 삭제했다면 이제 다시 설치하면 된다.

 선택적 기능 창의 상단 부분을 보면 [기능 추가]가 보일 것이다.

기능 추가

 이를 클릭한 뒤 [Windows 메모장]을 찾아 체크 후 설치 버튼을 누르면 메모장을 재설치할 수 있다.

메모장 재설치

그 외

 위의 방법으로 재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만약 위 방법으로 메모장이 설치가 안된다면 메모장의 실행파일을 system32 폴더에 직접 복사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메모장 경로 : %windir%\system32

notepad.exe
0.19MB

 메모장은 실행파일 하나로만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방법면으로 보면 파일을 옮기는 것이 더 쉬울 수는 있지만 인터넷에서 exe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 자체가 걸린다면 메모장이 잘 실행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파일을 복사하여 옮기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