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전화번호 인증 없이 생성하기

2020. 12. 28. 21:34 / 서기랑

 구글 계정은 보통 하나만 있으면 구글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두 개 이상의 계정은 필요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의 리세마라 등을 자주 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다수의 구글 계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구글 계정의 가입에는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하지만 이미 전화번호 인증을 하고 가입한 계정이 있다면 해당 계정을 로그인한 상태에서 부계정을 만드는 형식으로 전화번호 인증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

 

구글 계정 전화번호 인증 없이 생성하기

1. 다른 계정 추가.

 전화번호를 인증한 계정을 로그인한 상태에서 계정을 새로 가입해야하니 다른 계정 추가를 통해 계정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 컴퓨터

 구글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한 뒤 [다른 계정 추가]를 클릭.

계정 추가

- 스마트폰

 플레이 스토어 같이 구글이 로그인된 앱에서 오른쪽 상단의 프로플을 클릭한 뒤 [다른 계정 추가]를 터치.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구글 홈페이지에서 같은방법으로 진행해도 된다.)

스마트폰에서 계정 추가

2. 계정 만들기.

 로그인 창이 나타나면 하단에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고 개인 계정을 선택하도록 하자.

구글 계정 만들기

3. 계정 정보 입력.

 이름 이메일명, 비밀번호 등 생성할 계정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계정 정보 입력

4. 전화번호 입력.

 전화번호 인증이된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라면 전화번호는 부분은 그냥 넘어갈 수 있다.

 

- 컴퓨터

 (선택사항)이라고 나타나기 때문에 공란으로 놔두고 넘어가면 된다.

공백으로 넘기기

-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내려 [건너뛰기]를 터치하여 넘어가면 된다.

전화번호 입력 건너뛰기

5. 약관 동의.

 마지막으로 약관을 확인해보고 동의 후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면 구글 계정을 만들 수 있다.

구글 약관 동의

그 외

 이 방법으로 가입 가능한 계정 수에는 딱히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전화번호를 입력한 계정이 아니기 때문에 부적절한 사용이 발견되면 나중에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며, IP와 MAC 주소 기준으로 하루에 2~3회 이상 가입이 발생하면 역시나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많은 계정을 가입하려고 한다면 IP와 MAC주소를 신경 쓰면서 기기별 혹은 녹스 같은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