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 소개 모음

2020. 12. 25. 21:35 / 서기랑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동영상은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내장된 카메라 앱을 통해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다.

 하지만 정말 간단한 기능밖에 없기 때문에 특수효과를 주는 등 조금 더 원하는 내용의 편집을 위해서는 스토어에 업로드되어 있는 동영상 편집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어플 모음

1. 퀵(Quik).

 동영상 편집은 기술적인 어려움도 있지만 감각적인 어려움도 있다.

 퀵은 어플의 이름 그대로 초보자도 빠르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어플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컬러 필터나 효과 동영상 스타일 등의 옵션을 선택하는 것으로 자동 편집이 가능한 어플.

 Quik-GoPro 스토어 페이지

퀵 동영상 편집

2. 매지스토(Magisto).

 간단한 작업만 하면 AI가 알아서 멋진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어플이다.

 퀵도 어렵지는 않지만 매지스토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더 간단한 느낌이 드는데 무료 버전에 제약이 많긴 하지만 멋진 동영상을 손쉽게 만들어보고자 한다면 사용해보기 좋은 어플이 아닐까 한다.

 Magisto 스토어 페이지

매지스토

3. 키네마스터(KINEMASTER).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한 어플들과는 다르게 다양한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편집 관련 고급 기능들도 있기 때문에 실력만 된다면 컴퓨터로 동영상 편집을 하는 것과 가장 비슷한 편집을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이 아닐까 한다.

 다만 위 두 어플들과는 다르게 무료 버전에서는 워터마크가 찍히는 단점이 있다.

 (워터 마크는 화면 가장자리에 생기기 때문에 키네마스터로 워터마크 부분을 피해서 동영상을 편집한 뒤 워터 마크가 생기지 않는 어플을 이용하여 재편집하는 꼼수를 부리는 방법도 있다.)

 KINEMASTER 스토어 페이지

키네마스터

4. 액션디렉터(ACTIONDIRECTOR).

 다른 어플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슬로모션이나 빨리 감기 등의 효과를 지원한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에는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필터 등의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대로 직관적인고 단순한 편집에 추천되는 어플이다.

 ACTIONDIRECTOR 스토어 페이지

액션디렉터

그 외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동영상 편집 어플은 상당수가 간단하고 쉽게 편집이 가능한 어플들이 많다.

 하지만 컴퓨터용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타임라인이나 레이어, 해상도 지원이 떨어지는 종류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편집을 원한다면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전문적인 편집이나 특수효과 등을 직접 편집하길 원한다면 수고스럽더라도 컴퓨터용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