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배터리 용량 확인 방법

2020. 12. 23. 21:39 / 서기랑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은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제원표를 보면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를 찾아서 확인하기는 귀찮기도 하고 배터리와 관련된 제원표를 찾기 힘들다면 그냥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확인하거나 성능이나 배터리 관련 앱을 설치해서 확인하는 것이 더 편할것이다.

 

스마트폰 배터리 용량 확인 방법

1. 휴대전화 정보에서 확인.

 가장 간단하게 확인가능한 방법으로 별다른 작업없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이는 스마트폰 배터리의 초기 용량만 확인 가능할 뿐 수명으로 줄어든 현재용량은 확인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바로 다음에 설명할 배터리 관련 앱을 설치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실행한 뒤 휴대전화 정보를 실행하도록 하자.

휴대폰 정보

 휴대전화 정보에서 배터리 정보를 터치하면 배터리의 총 용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초기 용량 확인

2. 배터리 관련 앱에서 확인.

 휴대전화 정보에서는 배터리의 초기 용량을 확인할 순 있지만 현재 수명으로 줄어든 배터리의 현재용량은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배터리와 관련된 앱을 설치해야 한다.

 

 배터리 관련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어떤앱을 사용할지 모르겠다면 accubattery를 검색하여 나타나는 앱을 사용하면 무난할 것이다.

 (어차피 수명 확인 후 삭제하면 되니 너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배터리 수명 확인 앱

 accubattery앱을 이용해 배터리를 확인하는 방법 간단한데 어떤 앱인지 대략적으로 확인해보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그 외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방법과 배터리 관련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 외에도 스마트폰의 성능을 볼 수 있는 앱에서도 배터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성능 확인 앱은 컴퓨터 성능을 확인할때 사용하던 프로그램인 CPU-Z와 같은 이름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을 것이다.